Click or drag to resize
XDL

XConfiguration Class

PlanetView에서 사용하는 Configuration(XDLConfiguration.xml)을 정의하는 클래스이다. XDLConfiguration.xml 환경설정을 읽어 정보를 확인할 수 있고, 설정된 정보를 XML 파일 형식으로 저장한다.
Inheritance Hierarchy
SystemObject
  Pixoneer.NXDL.NGRXConfiguration

Namespace: Pixoneer.NXDL.NGR
Assembly: NXDLgr (in NXDLgr.dll) Version: 3.0.0.0
Syntax
C#
public class XConfiguration : IDisposable

The XConfiguration type exposes the following members.

Constructors
 NameDescription
Public methodXConfiguration XConfiguration클래스의 기본 생성자로서, 멤버변수에 대하여 초기화를 수행한다.
Top
Properties
 NameDescription
Public propertyBlueMarble Planet 2D 혹은 3D에서 사용하는 전 세계지도(BlueMarble) 파일 경로를 설정하거나 얻는다.
Public propertyConfigFilePath XDLConfiguration.xml 파일의 경로를 설정하거나 얻는다.
Public propertyDefaultPBEDataset Planet 2D 혹은 3D에서 지형 고도를 렌더링하기 PBE의 데이터 경로.
Public propertyDefaultPBIDataset Planet 2D 혹은 3D에서 지형 텍스쳐를 렌더링하기 PBI의 데이터 경로.
Public propertyDefaultPBPDataset Planet 2D 혹은 3D에서 지형 지명 이름을 렌더링하기 PBP의 데이터 경로.
Public propertyDefaultPBVDataset Planet 2D 혹은 3D에서 지형 벡터 데이터를 렌더링하기 PBV의 데이터 경로.
Public propertyMaxTileCount Planet 2D 혹은 3D에서 타일을 메모리에 적재하기 위한 메모리 Cache(타일 개수)를 의미.
Public propertyPBEGroups PBE(Pixoneer Base Elevation) 그룹으로 정의(설정)된 데이터 배열 객체.
Public propertyPBIGroups PBI(Pixoneer Base Image) 그룹으로 정의(설정)된 데이터 배열 객체.
Public propertyPBPGroups PBP(Pixoneer Base Placename) 그룹으로 정의(설정)된 데이터 배열 객체.
Public propertyPBVGroups PBV(Pixoneer Base Vector) 그룹으로 정의(설정)된 데이터 배열 객체.
Public propertyPlanet2DProjection Planet 2D 투영방식 문자열.
가능한 문자열 : WEBMERCATOR 또는 EEC
Public propertyRenderType NXDL의 각종 View컨트롤들이 Render를 수행하기 위한 타입 ( OpenGL만 가능).
Public propertyShaderVersion GroundEffect, SkyEffect, LightingEffect 등의 렌더링 쉐이더 버전
(1 : 최신, 0 : 텍스처 렌더링 + light effect가 적용되지 않는 밤/낮 효과(이전 렌더링) )
Top
Methods
 NameDescription
Public methodGetPBIMaxID 내부에 정의된 PBI 그룹 객체의 ID 중 가장 큰 ID를 얻는다.
Public methodLoadConfigFile 특정 파일 경로의 환경설정 내용을 읽는다.
Public methodStatic memberLoadCurrentConfig 현재 엔진의 기본 설정을 로딩한다.
Public methodSaveConfigFile 설정 내용을 파일로 저장한다.
Public methodUpdateCurrentConfig 설정된 내용을 현재 엔진의 기본 설정값으로 설정한다.
Top
Example
아래의 예제는 XDLConfiguration.xml 파일을 읽어 PBI 기본 데이터 세트로 설정된 그룹의 정보를 출력하는 것이다.
C#
string strPath = @"c:\Pixoneer\XDL3.0\Config\XDLConfiguration.xml";

XConfiguration config = new XConfiguration();
if (config.LoadConfigFile(strPath) == false)
{
    MessageBox.Show("Fail to load XDLConfiguration.xml", "Error", MessageBoxButtons.OK, MessageBoxIcon.Error);
    return;
}

Console.WriteLine("BludMarble : {0}", config.BlueMarble);
Console.WriteLine("Planet2DProjection : {0}", config.Planet2DProjection);
Console.WriteLine("PBI Default Dataset : {0}", config.DefaultPBIDataset);
Console.WriteLine("PBE Default Dataset : {0}", config.DefaultPBEDataset);
Console.WriteLine("PBP Default Dataset : {0}", config.DefaultPBPDataset);

int nDefaultPBI = int.Parse(config.DefaultPBIDataset);

string strTocFull = string.Empty;
foreach (XPBTDataGroup group in config.PBIGroups)
{
    if (group.ID == nDefaultPBI)
    {
        Console.WriteLine("PBI Group Name : {0}", group.Name);
        foreach (XPBTDataSource src in group.Sources)
        {
            Console.WriteLine("Source Type : {0}", src.Type);
            if (src.Type == ePBTSourceType.Files)
                Console.WriteLine("File Extension : {0}", src.FileExtension);
            Console.WriteLine("Source Path : {0}", src.URL);
        }
    }
}
See Als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