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XAircraft Methods | 
          
The XAircraft type exposes the following members.
| Name | Description | |
|---|---|---|
| 
                 | 
              AddModel |  파일경로에서 비행체 모델을 로딩하여 모델 목록에 추가한다.  하나 이상의 모델을 이용하여 비행체를 렌더링할 수 있도록 한다.  | 
            
| 
                 | 
              LoadModel(String) | 파일경로에서 비행체 모델을 로딩한다. | 
| 
                 | 
              LoadModel(String, Boolean) | 파일경로에서 비행체 모델을 로딩한다. | 
| 
                 | 
              LoadModelForReloading | 파일경로에서 비행체 모델을 로딩한다. BlendMode 설정에 따라 모델을 도시할 수 있도록 한다. 현재는 3DS 파일만을 지원한다. | 
| 
                 | 
              SetAOA | 받음각(Angle of attack. 비행 방향인 공기 흐름의 속도 방향과 날개 시위선이 만드는 사이 각)을 설정한다. | 
| 
                 | 
              SetDive | 강하(Dive) 각도를 설정한다. | 
| 
                 | 
              SetModelOrientation | 모델 좌표계에서 모델 지향과 상향 벡터를 지정한다. 영벡터가 입력되면 무시한다. | 
| 
                 | 
              SetRot | Rate one turn을 설정한다. | 
| 
                 | 
              SetSpeedMach | 마하(mach) 속도를 설정한다. | 
| 
                 | 
              SetSpeedMPS | Speed on meter per second = mach * 340.3 (sonic speed). | 
| 
                 | 
              UpdateModel |  여러 개의 모델 파일을 추가한 경우, 현재 렌더링하는 모델의 다음 파일로 갱신하도록 한다. 목록의 끝인 경우 처음 모델부터 다시 렌더링한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