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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alcGlobalModelAttitude(XGeoPoint, XAngle, XAngle, XAngle, XAngle, XAngle, XAngl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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로컬 좌표계에서 만든 모델을 지구 타원체 상의 특정 지점에 위치하도록 하는 자세를 구한다.
모델 자체의 회전이 없다면,
NED 좌표축에서 N축을 모델 좌표계의 Y축, E축을 X축, D축을 -Z축과 나란히 하는 자세각을 구하여, 모델을 이 자세로 회전하면
모델의 원점 좌표를 주어진 지리 좌표에 두고 모델의 XY 평면이 그 점의 접평면이 되게 하고 Z축이 지상 위로 향하도록 자세를 잡는다.
모델 좌표축에 대한 회전각을 입력하면 주어진 지상점을 원점으로 하고 회전이 반영된 모델 자세를 구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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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alcGlobalModelAttitude(XGeoPoint, XVertex3d, XAngle, XAngle, XAngle, XAngle, XAngle, XAngl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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로컬 (UTM 또는 모델 고유) 좌표계에서 만든 모델을 지구 타원체 상의 특정 지점에 위치하도록 하는 자세를 구한다.
UTM과 같은 투영 좌표계에서 모델 좌표계와 NED 좌표계의 정렬 상태가 다를 수 있으므로 ECEF 상에서 모델 회전의 기준이 되는 N 방향 벡터를 입력으로 제공한다.
UTM 좌표로 된 모델인 경우, N 벡터는 UTM Y 좌표가 증가하는 방향의 벡터를 좌표변환을 통해 구할 수 있다.
Z축을 지상에서 고도 방향으로 증가하므로 지상점의 기본 U(-D) 방향 벡터이고, E 벡터는 N, D 벡터의 외적으로 결정된다.
모델 자체의 회전이 없다면, N축을 모델 좌표계의 Y축, E축을 X축, D축을 -Z축과 나란히 하는 자세각을 구하여, 모델을 이 자세로 회전하면
모델의 원점 좌표를 주어진 지리 좌표에 두고 모델의 XY 평면이 그 점에서 NE 평면이 되게 하고 Z축이 -D 방향이 되도록 자세를 잡는다.
모델 좌표축에 대한 회전각을 입력하면 주어진 지상점을 원점으로 하고 회전이 반영된 모델 자세를 구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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