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XDL

eSpatialFilterMethod Enumeration

공간 필터에 대한 방법을 열거한다.

Namespace: Pixoneer.NXDL.NRS
Assembly: NXDLrs (in NXDLrs.dll) Version: 2.0.3.38
Syntax
C#
public enum eSpatialFilterMethod
Members
Member nameValueDescription
None0 필터리를 적용하지 않음
Average1 Average Filter는 영상을 부드럽게 하고 노이즈를 없앤다. 이 필터는 filter window에 포함되는 값들의 합을 filter window의 픽셀 개수로 나누어서 값을 계산한다.
예) Result = (a1 + a2 + a3 + a4+ ... + a9) / 9
Laplacian2 Laplacian Edge Detect Filter는 입력 영상의 에지를 강조한다. 이 필터는 방향에 무관하다.
Sobel3 Sobel Edge Detect Filter는 입력 영상의 에지를 강조한다. 이 필터는 대각선 방향에 놓여진 에지에 민감하다.
이 필터에서 가능한 커널의 크기는 3x3이다.
Roberts4 Roberts Edge Detect Filter는 입력 영상의 에지(edge)를 강조한다.
이 필터의 Template는 다른 Edge Detect Filter의 Template보다 간단하지만 효과적이다. 이 필터는 잡음에 민감하며, 가능한 커널의 크기는 3x3이다.
Prewitt5 Prewitt Edge Detect Filter는 입력 영상의 에지(edge)를 강조한다.
이 필터의 Template는 대각 방향의 에지보다는 수평, 수직에지에 민감하다. 이 필터에서 가능한 커널의 크기는 3x3이다
EdgeSharpen6 Edge Sharpening Filter는 영상의 고주파 성분을 강조하여 에지를 추출하는 기능을 갖는다.
이 필터는 영상에 Average Filter를 적용한 후 이 영상에 원본 영상을 뺀 결과를 얻는다.
Median7 Median Filter는 영상을 부드럽게 하면서 가장자리 값을 보존하는 기능을 갖는다.
이 필터는 filter window 내의 중간값을 계산한다.
Mode8 Mode Filter는 filter window 내의 최고 빈도값을 계산한다.
LeeAdd101 Lee[Additive] Filter는 에지와 같은 고주파의 특징들은 보존하는 반면 고주파 노이즈를 제거하기 위하여 레이더 데이터에 주로 적용된다.
  • Param 1 : Additive Noise Variance
LeeMul102 Lee[Multiplicative] Filter는 에지와 같은 고주파의 특징들은 보존하는 반면 고주파 노이즈를 제거하기 위하여 레이더 데이터에 주로 적용된다.
  • Param 1 : Multiplicative Noise Mean
  • Param 2 : Multiplicative Noise Variance
LeeAddMul103 Lee[Additive and Multiplicative] Filter는 에지와 같은 고주파의 특징들은 보존하는 반면 고주파 노이즈를 제거하기 위하여 레이더 데이터에 주로 적용된다.
  • Param 1 : Additive Noise Mean
  • Param 2 : Multiplicative Noise Mean
  • Param 3 : Additive Noise Variance
  • Param 4 : Multiplicative Noise Variance
Lee_Enhance104 Enhanced Lee Filter는 에지와 같은 고주파의 특징들은 보존하는 반면 고주파 노이즈를 제거하기 위하여 레이더 데이터에 주로 적용된다.
  • Param 1 : Number of looks
  • Param 2 : Damping factor
Frost105 Frost Filter는 에지와 같은 고주파의 특징들은 보존하는 반면 고주파 노이즈를 제거하기 위하여 레이더 데이터에 주로 적용된다.
  • Param 1 : Weight
FrostEnhance106 Enhanced Frost Filter는 에지와 같은 고주파의 특징들은 보존하는 반면 고주파 노이즈를 제거하기 위하여 레이더 데이터에 주로 적용된다.
  • Param 1 : Weight
  • Param 2 : Damping factor
Gamma107 Gamma Filter는 에지와 같은 고주파의 특징들은 보존하는 반면 고주파 노이즈를 제거하기 위하여 레이더 데이터에 주로 적용된다.
  • Param 1 : Number of looks
Kuan108 Kuan Filter는 에지와 같은 고주파의 특징들은 보존하는 반면 고주파 노이즈를 제거하기 위하여 레이더 데이터에 주로 적용된다.
  • Param 1 : Number of looks
GaussianSmooth109 Gaussian Smoothing Filter는 low-pass filter로서 Sigma값을 조절하여 영상을 흐리게 하는 작업을 수행한다.
2D 가우시안 함수(정규분포)를 기반으로 한다.
  • Param 1 : Sigma
SaltPepper110 Salt and Pepper Removal Filter는 디지털 데이터에서 나타나는 무작위의 노이즈를 효과적으로 처리하는 작업을 수행한다.
  • Param 1 : Weight
UnsharpMask111 Unsharp Mask Filter는 하이패스 영상(원본 영상과 부드러워진 영상(Gaussian Smoothing)의 차이)를 일정비율 곱해서 원본영상에 더하여 계산한다.
OccurAverage201 Occurrence[Average] Filter는 filter window의 각 픽셀들의 평균값을 결과값으로 계산한다.
OccrStdev202 Occurrence[Standard Deviation] Filter는 filter window의 각 픽셀들의 표준 편차를 결과값으로 계산한다.
OccrEntropy203 Occurrence[Entropy] Filter는 filter window의 각 픽셀들의 표준 편차를 결과값으로 계산한다.
OccurMinMax204 Occurrence[Min-Max] Filter는 filter window의 각 픽셀들 최고값과 최소값의 차를 결과값으로 계산한다.
CooccurAverage205 Co-occurrence[Average] Filter는 사용자 입력변수 X Shift, Y Shift만큼 filter window를 오른쪽과 아래쪽 방향으로 이동한 shift window를 이용하여 shift window 각 픽셀의 평균값을 결과값으로 계산한다.
  • Param 1 : X shift
  • Param 2 : Y shift
CooccurStdev206 Co-occurrence[Standard Deviation] Filter는 사용자 입력변수 X Shift, Y Shift만큼 filter window를 오른쪽과 아래쪽 방향으로 이동한 shift window를 이용하여 shift window 각 픽셀의 표준편차를 결과값으로 계산한다
  • Param 1 : X shift
  • Param 2 : Y shift
CooccurAngularsm207 Co-occurrence[Angular Second Moment] Filter는 사용자 입력변수 X Shift, Y Shift만큼 filter window를 오른쪽과 아래쪽 방향으로 이동한 shift window를 얻는다. 이 두 window를 통해 Co-occurrence Matrix를 계산하고 이 Matrix를 이용하여 결과값을 얻는다.
  • Param 1 : X shift
  • Param 2 : Y shift
CooccurContrast208 Co_occurrence[Contrast] Filter는 사용자 입력변수 X Shift, Y Shift만큼 filter window를 오른쪽과 아래쪽 방향으로 이동한 shift window를 얻는다. 이 두 window를 통해 Co-occurrence Matrix를 계산하고 이 Matrix를 이용하여 결과값을 얻는다.
  • Param 1 : X shift
  • Param 2 : Y shift
CooccurCorrelation209 Co-occurrence[Correlation] Filter는 사용자 입력변수 X Shift, Y Shift만큼 filter window를 오른쪽과 아래쪽 방향으로 이동한 shift window를 얻는다. 이 두 window를 통해 Co-occurrence Matrix를 계산하고 이 Matrix를 이용하여 결과값을 얻는다.
  • Param 1 : X shift
  • Param 2 : Y shift
MorphologyDilate301 Morphology Filter(Dialte)는 객체 내부의 작은 구멍을 채우고 근접한 위치의 두 객체를 연결한다.
MorphologyErode302 Morphology Filter(Erode)는 경계를 침식해서 작은 돌기를 제거한다.
MorphologyOpen303 Morphology Fitler(Open)은 침식 연산(erosion)을 수행한 후 다시 팽창(dilation) 연산을 수행한다. 작은 크기의 객체에 포함되는 픽셀을 제거한다.
MorphologyClose304 Morphology Fitler(Open)은 팽창 연산(dilation)을 수행한 후 다시 침식(erosion) 연산을 수행한다. 객체 내부의 작은 구멍이나 간격을 채운다.
NonLocalMean401 Non Local Mean Filter는 영상 내에서 유사한 패턴을 찾아 평균화함으로써 노이즈를 제거한다.
UserDef999 사용자 정의 kernel을 이용하여 필터를 적용한다.
See Als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