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스템개발툴킷
XDL-E는 헬기, 항공기, 전차와 같은 실전 임무장비와 스마트폰, 태블릿 PC와 같은 소형 휴대기기 등 임베디드 시스템에서 지도, 위성/항공영상, 전장상황을 도시하고 비디오와 메타데이터 처리, 온-보드 영상처리를 지원하는 임베디드 소프트웨어 개발 도구입니다. 윈도 PC를 대상으로 하는 XDL 코드를 기반으로 임베디드 시스템에 적합하도록 다시 구현하였습니다.
XDL-E Framework
Core Libraries
벡터, 행렬, 동기화 큐와 같은 다양한 자료 구조와 선형대수, 최적화 연산을 위한 템플릿 라이브러리
센서모델링을 위한 좌표축, 지구타원체 모형, 회전변환(쿼터니언), 좌표변환 도구
Graphics Architecture 2.0
– 각종 디스플레이 엔진의 기초가 되는 새로운 OpenGL ES 그래픽 아키텍처
– 그래픽 메모리 / 리소스관리
– Model-View-presenter(MVP) 패턴 반영
Display Engines
ㆍMap Engine 각종 디스좌표계가 부여된 지도, 위성/항공영상 등 래스터 형식의 대용량 지도 전시
ㆍ임베디드 시스템 성능을 고려하고 실전 임무장비에 적용한 검증된 자체 형식 사용(LOD적용, DXT압축) 각종 기호, 도형 중첩도시로 전장 상화
K2OCC, IDMC, DME/DML
ㆍXDL Planet을 대체하는 임베디드 3차원 지구 그래픽 엔진
ㆍ지형 텍스처 중첩 및 부분 고도자료 선택 도시
ㆍMPEG-TS 동영상 재생 및 MISB 표준 메타데이터 처리
ㆍ각종 기호, 도형 중첩 도시로 상황 정보 표시
ㆍ동영상 센서모델 생성 및 촬영영역 지도 연동 표시 지원
동영상 센서모델 다중화
MPEG-TS Encoder
ㆍ임베디드 시스템 성능을 고려한 가변 FPS로 실시간성 확보
ㆍFFmpeg과 하드웨어 미디어 코덱을 이용한 가속 인코딩 지원

라즈베리 파이3에 구현한 MPEG-TS 카메라 장착 드론

촬영, 모니터링 S/W 화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