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XDL

NXEasy3DViewglRotated Method (XAngle, XVertex3d)

회전(Rotation) 행렬과 현재 행렬을 곱한다.

Namespace:  Pixoneer.NXDL.NXEasy3D
Assembly:  NXEasy3D (in NXEasy3D.dll) Version: 1.2.817.72
Syntax
C#
public void glRotated(
	XAngle ang,
	XVertex3d vAxis
)

Parameters

ang
Type: Pixoneer.NXDLXAngle
회전 각도.
vAxis
Type: Pixoneer.NXDLXVertex3d
축 벡터.

Return Value

Type: 
이 함수는 값을 반환하지 않는다.
Remarks
glRotated 함수는 원점에서 점(x,y,z)으로의 벡터에 대해 반시계방향으로 각도만큼 회전을 수행하는 행렬을 계산한다. 현재 행렬은(glMatrixMode를 보길 바란다) 회전행렬과 곱해지고 그 결과가 현재의 행렬을 대신한다. 즉, M이 현재 행렬이고, R이 회전 행렬이면, M은 M*R로 교체된다. 행렬 모드이 GL_MODELVIEW나 GL_PROJECTION인 경우, glRotated 호출 후 도시되는 모든 객체는 회전된다. 회전되지 않은 좌표 시스템을 저장하고 되돌리려면 glPushMatrix와 glPopMatrix를 사용하길 바란다.
See Als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