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NXEasy3DView Methods |
The NXEasy3DView type exposes the following members.
Name | Description | |
---|---|---|
![]() | DrawCube | 두 개의 경계 벡터를 이용하여 정육면체를 도시하는 기정의된 함수. |
![]() | DrawTIN | TIN(Triangular Irregular Network)을 도시하는 기정의된 함수.
TIN 데이터는 정점 배열과 삼각형의 인덱스로 구정된 데이터 구조를 말하면 Pixoneer.NXDL.NRS의 XDMBandEpipolarDEM에서 생성된다. |
![]() | GetHandle | |
![]() | GetLookAt | |
![]() | GetMouseControlMode | 설정되어 있는 마우스 제어 상태를 가져온다. |
![]() | glAlphaFunc | glAlphaFunc 함수는 알파 테스트 함수를 설정할 수 있도록 활성화시킨다. |
![]() | glBegin | glBegin과 glEnd 함수는 한 개의 primitive나 primitive 그룹의 정점 범위를 정한다. |
![]() | glBindTexture | glBindTexture 함수는 텍스쳐 대상에 대해 명명된 텍스쳐 생성을 가능하게 한다. |
![]() | glBlendFunc | glBlendFunc 함수는 화소 연산을 기술한다. |
![]() | glColor | 현재 색상을 설정한다. |
![]() | glColor3d | 현재 색상을 설정한다. |
![]() | glColor3f | 현재 색상을 설정한다. |
![]() | glColor4d | 현재 색상을 설정한다. |
![]() | glColor4f | 현재 색상을 설정한다. |
![]() | glColor4ub | 현재 색상을 설정한다. |
![]() | glDepthFunc | glDepthFunc 함수는 Opngl의 glDepthFunc와 동일한 기능을 수행한다. |
![]() | glDisable | glEnable과 glDisable 함수는 OpenGL 기능을 활성화하거나 비활성화한다. |
![]() | glEnable | glEnable과 glDisable 함수는 OpenGL 기능을 활성화하거나 비활성화한다. |
![]() | glEnd | glBegin과 glEnd 함수는 한 개의 primitive나 primitive 그룹의 정점 범위를 정한다. |
![]() | glFrontFace | glFrontFace 함수는 다각형의 front-facing과 back-facing을 정의한다. |
![]() | glGetDoublev | glGetDoublev 함수는 입력 매개변수에 대한 값을 반환한다. |
![]() | glGetIntegerv | |
![]() | glLineStipple | |
![]() | glLineWidth | glLineWidth 함수는 래스터화된 선의 폭을 설정한다. |
![]() | glMatrixMode | glMatrixMode 함수는 현재의 행렬이 어떤 것인지를 설정한다. |
![]() | glNormal3d(XVertex3d) | 현재 법선 벡터를 설정한다. |
![]() | glNormal3d(Double, Double, Double) | 현재 법선 벡터를 설정한다. |
![]() | glPointSize | glPointSize 함수는 래스터화된 점의 지름을 설정한다. |
![]() | glPolygonOffset | |
![]() | glPopMatrix | glPushMatrix와 glPopMtrix 함수는 현태 행렬 스택에 행렬을 넣거나 얻어온다. |
![]() | glPushMatrix | glPushMatrix와 glPopMtrix 함수는 현태 행렬 스택에 행렬을 넣거나 얻어온다. |
![]() | glReadBuffer | glReadBuffer 함수는 Opngl의 glReadBuffer와 동일한 기능을 수행한다. |
![]() | glReadPixels | glReadPixels 함수는 x, y에 대한 z 값을 추출한다 |
![]() | glRotated(XAngle, XVertex3d) | 회전(Rotation) 행렬과 현재 행렬을 곱한다. |
![]() | glRotated(Double, Double, Double, Double) | 회전(Rotation) 행렬과 현재 행렬을 곱한다. |
![]() | glScaled(XVertex3d) | 크기변환 행렬과 현재 행렬을 곱한다. |
![]() | glScaled(Double, Double, Double) | 크기변환 행렬과 현재 행렬을 곱한다. |
![]() | glTexCoord2d(XVertex2d) | 현재의 텍스쳐 좌표를 설정한다. |
![]() | glTexCoord2d(Double, Double) | 현재의 텍스쳐 좌표를 설정한다. |
![]() | glTexCoord2f | 현재의 텍스쳐 좌표를 설정한다. |
![]() | glTranslated(XVertex2d) | 이동(translation) 행렬과 현재 행렬을 곱한다. |
![]() | glTranslated(XVertex3d) | 이동(translation) 행렬과 현재 행렬을 곱한다. |
![]() | glTranslated(Double, Double) | 이동(translation) 행렬과 현재 행렬을 곱한다. |
![]() | glTranslated(Double, Double, Double) | 이동(translation) 행렬과 현재 행렬을 곱한다. |
![]() | gluUnProject(Double, Double, Double, Double, Double, Int32, Double, Double, Double) | |
![]() | gluUnProject(Int32, Int32, Int32, Double, Double, Int32, Double, Double, Double) | |
![]() | glVertex2d(XVertex2d) | 2차원 정점을 기술한다. |
![]() | glVertex2d(Double, Double) | 2차원 정점을 기술한다. |
![]() | glVertex3d(XVertex3d) | 3차원 정점을 기술한다. |
![]() | glVertex3d(Double, Double, Double) | 3차원 정점을 기술한다. |
![]() | IsUnderMouse | 마우스가 뷰 위에 있는지를 가져온다. |
![]() | OnKeyDownBridge | 어플리케이션에서 사용할 수 없다. |
![]() | OnKeyUpBridge | 어플리케이션에서 사용할 수 없다. |
![]() | OnMouseWheelBridge | 어플리케이션에서 사용할 수 없다. |
![]() | PreTranslateMessage | 윈도우 메시지를 보내기 전에 맵 엔진에서 메시지를 처리하기 위해 사용된다. |
![]() | Quit | 뷰 쓰레드를 멈춘다. Easy3D 엔진/뷰는 렌더 타겟에서 관리하지 않으므로 XDL 종료 전에 반드시 멈춰야 한다. |
![]() | ScreenToWorld | 스크린 좌표를 world 좌표로 변환한다. |
![]() | SetFixedView | |
![]() | SetLookAt | |
![]() | SetMouseControlMode | 확대축소, 회전, 이동의 마우스 제어 상태를 설정한다. |
![]() | SetUnderMouse | 내부 함수. 마우스가 뷰 위에 있는지를 설정한다. |
![]() | SetWorkspace | 객체를 렌더링하고자 하는 3차원 경계 영역을 설정한다. |
![]() | TrackballRotate | 마우스 이동의 시작 및 종료 위치를 통해 트랙볼 조작의 카메라를 회전한다. 기본적으로 이 함수는 OnMouseMove와 같은 마우스 관련 함수에 의해 호출된다. |
![]() | TrackballTranslate | 마우스 이동의 시작 및 종료 위치를 통해 트랙볼 조작의 카메라를 이동시킨다. 기본적으로 이 함수는 OnMouseMove와 같은 마우스 관련 함수에 의해 호출된다. |
![]() | UpdateDrawList | RenderDrawList() 함수에서 렌더링되는 객체들이 변경되었을 때, 현재의 draw-list를 갱신하도록 XEasy3D에게 알려주도록 플래그를 설정한다.
RenderDrawList() 함수가 호출되면, 이 플래그는 자동적으로 초기화된다. |
![]() | WorldToScreen | World 좌표를 스크린 좌표로 변환한다. |
![]() | ZoomIn | Workspace 중심으로 확대 인수에 대해 카메라를 확대한다. |
![]() | ZoomOut | Workspace 중심으로 축소 인수에 대해 카메라를 축소한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