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XDL

NXEasy3DViewglFrontFace Method

glFrontFace 함수는 다각형의 front-facing과 back-facing을 정의한다.

Namespace:  Pixoneer.NXDL.NXEasy3D
Assembly:  NXEasy3D (in NXEasy3D.dll) Version: 1.2.817.72
Syntax
C#
public void glFrontFace(
	int mode
)

Parameters

mode
Type: SystemInt32
front-facing 다각형의 방향. GL_CW와 GL_CCW이 가능하다. CL_CCW는 기본값이다.

Return Value

Type: 
이 함수는 값을 반환하지 않는다.
Remarks
불투명하게 닫힌 표면으로 만들어진 장면에서, back-facing 다각형은 전혀 보이지 않는다. 이런 보이지 않는 다각형을 없애는 것은 이미지 렌더링 속도를 향상하는데 확실한 효과가 있다. GL_CULLL_FACE 매개변수로 glEnable과 glDisable 함수를 통해 back-facing 다각형 삭제를 활성하거나 비활성화할 수 있다. 다각형을 위도 좌표로 투영하는 것에 있어서, 첫번째 정점, 두번째 정점, 그리고 마지막 정점에서 다시 첫번째 정점으로 이어지는 가상의 객체가 다각형 내부에 대해 시계방향으로 움직이고 있다면, 이는 시계방향으로 감긴다(clockwise winding)라고 말한다. glFrontFace 함수는 윈도우 좌표에서 시계방향인 다각형이나, 반시계방향인 다각형을 front-facing으로 다룰지를 설정한다. GL_CCW로 설정하면 반시계방향 다각형을 front-faceing으로 선택하고; GL_CW로 설정하면 front-facing으로 시계방향 다각형을 선택한다. 기본적값으로는, 반시계방향의 다각형을 front-facing로 처리한다.
See Als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