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XDL

NXEasy3DViewglPointSize Method

glPointSize 함수는 래스터화된 점의 지름을 설정한다.

Namespace:  Pixoneer.NXDL.NXEasy3D
Assembly:  NXEasy3D (in NXEasy3D.dll) Version: 1.2.817.72
Syntax
C#
public void glPointSize(
	double size
)

Parameters

size
Type: SystemDouble
래스터화된 점의 지름. 기본값은 1.0이다.

Return Value

Type: 
이 함수는 값을 반환하지 않는다.
Remarks
glPointSize 함수는 에일리어싱 또는 안티에일리어싱 점의 지름을 설정한다. 점의 안티에일리어싱이 활성화되어 있는지에 따라, 1.0이 아닌 점 크기를 설정하면 다른 결과가 나온다. 점의 안티에일리어싱은 GL_POINT_SMOOTH 매개변수와 함께 glEnable과 glDisable 함수를 호출하여 제어한다. 점 안티에일리어싱이 비활성화되면, 실제 크기는 입력크기를 반올림하여 가장 가까운 정수와 같다(반올림결과가 0.0이면 선크기는 1.0처럼 처리한다). 반올림된 크기가 홀수이면, 점을 표현하는 화소 프레그먼스의 중심점(x,y)은 (xw + .5, yw + .5)으로 계산되는데, w 첨자는 윈도우 좌표를 말한다. (x,y)을 중심으로 반올림된 크기의 사각형 그리드 안에 있는 모든 화소들이 프레그먼트를 만든다. 크기가 짝수이면, 중심점은 (xw + .5, yw + .5)이 되고, 래스터화된 프레그먼트의 중심은 (x, y)을 중심으로 반올림된 크기의 사각형 안에 있는 half-integer 윈도우 좌표가 된다. 비-안티에일리어싱 화소의 래스터화로 만들어진 모든 화소 프레그먼트는 동일한 관련 데이터(점에 연관된 정점 데이터)와 연결된다. 안티에일리어싱이 활성화되면, 선 래스터화는 각 화소 사각형에 대한 프레그먼트를 생성하는데, 각 화소 사각형은 (xw, yw) 점을 중심으로 현재 점 크기와 동일한 지름을 갖는 원 안에 있는 영역과 교차한다. 각 프레그먼트의 범위값은 대응되는 화소 사각형와 원형 영역과의 교차되는 윈도우 좌표 영역이다. 이 값은 최종 래스터화 단계에서 저장되고 사용된다. 각 프레그먼트와 연관된 데이터는 래스터화된 점과 연관된 데이터이다. 점 안티에일리어싱이 활성화되어 있다고 모든 크기를 지원하는 것은 아니다. 지원되지 않는 폭을 요청하는 경우, 지원가능한 가장 가까운 크기가 사용된다. 크기 1.0만이 확실히 지원되며, 나머지는 구현에 따라 다르다. 지원가능 크기의 범위와 범위 안에서 지원가능 크기 사이의 차이는 GL_POINT_SIZE_RANGE와 GL_POINT_SIZE_GRANULARITY 매개변수를 사용하여 glGet 함수를 호출하여 확인할 수 있다. GL_POINT_SIZE를 알아보면, glPointSize로 명시된 점 크기가 항상 반환된다. 에일리어싱된 점과 안티에일리어싱된 점에 대한 값고정과 반올림은 명시된 값에 영향을 주지는 않는다 비-안티에일리어싱 점 크기는 구현에 따라 최대값이 고정될 수 있다.
See Als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