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XDL

NXEasy3DViewglLineWidth Method

glLineWidth 함수는 래스터화된 선의 폭을 설정한다.

Namespace:  Pixoneer.NXDL.NXEasy3D
Assembly:  NXEasy3D (in NXEasy3D.dll) Version: 1.2.817.72
Syntax
C#
public void glLineWidth(
	double width
)

Parameters

width
Type: SystemDouble
래스터화된 선의 폭. 기본값은 1.0.

Return Value

Type: 
이 함수는 값을 반환하지 않는다.
Remarks
glLineWidth 함수는 에일리어싱 또는 안티에일리어싱 선의 래스터화된 폭을 설정한다. 선의 안티에일리어싱이 활성화되어 있는지에 따라, 1.0이 아닌 선폭을 설정하면 다른 결과가 나온다. 선의 안티에일리어싱은 GL_LINE_SMOOTH 매개변수와 함께 glEnable과 glDisable 함수를 호출하여 제어한다. 안티에일리어싱이 비활성화되면, 실제폭은 입력폭을 반올림하여 가장 가까운 정수와 같다(반올림결과가 0.0이면 선폭은 1.0처럼 처리한다). i가 반올림한 폭 값이면, i 화소가 래스터화된 행으로 채워진다. 아니면, 래스터화된 열로 채워진다. 안티에일리어싱이 활성화되면, 선 래스터화는 각 화소 사각형에 대한 프레그먼트를 생성하는데, 각 화소 사각형은 현재의 선 폭과 동일한 폭의 사각형 안에 있는 영역과 교차하는 것으로, 선의 실제 길이와 길이가 같고 수학적 선분의 중심에 위치한다. 각 프레그먼트의 범위는 대응되는 화소 사각형과 사각형 영역으로 교차되는 윈도우 좌표 영역이다. 이 값은 최종 래스터화 단계에서 저장되고 사용된다. 안티에일리어싱이 활성화되어 있다고 모든 선폭이 가능한 것은 아니다. 지원되지 않는 폭을 요청하는 경우, 지원가능한 가장 가까운 폭이 사용된다. 폭 1.0만이 확실히 지원되며, 나머지는 구현에 따라 다르다. 지원가능 폭의 범위와 범위 안에서 지원가능 폭 사이의 크기 차이는 GL_LINE_WIDTH_RANGE와 GL_LINE_WIDTH_GRANULARITY 매개변수를 사용하여 glGet 함수를 호출하여 확인할 수 있다. GL_LINE_WIDTH를 알아보면 glLineWidth으로 명시된 선폭이 반환된다. 에일리어싱된 선과 안티에일리어싱된 선에 대한 값고정과 반올림은 명시된 값에 영향을 주지는 않는다. 비-안티에일리어싱된 선폭은 구현에 따른 최대값으로 고정될 수도 있다. 최대 폭을 결정하려면, GL_ALIASED_LINE_WIDTH_RANGE 매개변수를 이용하여 glGet 함수를 호출한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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