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XDL

NXEasy3DViewglColor4d Method

현재 색상을 설정한다.

Namespace:  Pixoneer.NXDL.NXEasy3D
Assembly:  NXEasy3D (in NXEasy3D.dll) Version: 1.2.817.72
Syntax
C#
public void glColor4d(
	double r,
	double g,
	double b,
	double a
)

Parameters

r
Type: SystemDouble
현재 색상을 위한 새로운 R(red) 값.
g
Type: SystemDouble
현재 색상을 위한 새로운 G(green) 값.
b
Type: SystemDouble
현재 색상을 위한 새로운 B(blue) 값.
a
Type: SystemDouble
현재 색상을 위한 새로운 A(alpha) 값.

Return Value

Type: 
이 함수는 값을 반환하지 않는다.
Remarks
GL은 한 개의 값으로 된 현 색상 인덱스와 네 개의 값으로 된 현 RGBA 색상을 저장하고 있다. glColor는 새로운 RGBA 색상을 설정한다.glColor는 2가지의 주요 형태가 있다 : glColor3과 glColor4. glColor3 형태는 새로운 빨강색, 녹색, 파랑색 값을 정의하고 투명값은 1.0으로 하여 설정하는 형태이다. glColor4 형태는 4개의 색상 성분을 모든 정의하는 형태이다. glColor3f, glColor3d, glColor4f, glColor4d는 3개나 4개의 signed byte, float, double을 매개변수로 사용한다. 현 색상값은 부동소수점(floating-point) 형식으로 저장되어 있는데, 소수부와 지수부의 크기는 명시되어 있지 않다. Unsigned integer 색상 성분은, 명시된 경우, 부동소수점 값으로 선형 대응되는데, 가장 큰 값은 1.0(full intensity)로 대응되고, 0은 0.0(zero intensity)로 대응된다. Signed integer 색상 성분은, 명시된 경우, 부동소수점 값으로 선형 대응되는데, 가장 양수값은 1.0으로 대응되며, 가장 음수값은 -1.0으로 대응된다. (이러한 대응은 정확히 0을 0.0으로 변환하지는 않는다는 것을 주의한다.)부동소수점 값은 바로 대응된다. 부동소수점도 아니고, signed integer 값도 아닌 값에 대해서는, 현 색상이 갱신되기 전에 [0,1]범위로 고정된다. 하지만, 색상 성분은 보간되거나 색성버퍼에 저장되기 전에 이 범위로 고정된다.
See Als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