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ick or drag to resize
XDL

NXEasy3DViewglAlphaFunc Method

glAlphaFunc 함수는 알파 테스트 함수를 설정할 수 있도록 활성화시킨다.

Namespace:  Pixoneer.NXDL.NXEasy3D
Assembly:  NXEasy3D (in NXEasy3D.dll) Version: 1.2.817.72
Syntax
C#
public void glAlphaFunc(
	int func,
	float arg_ref
)

Parameters

func
Type: SystemInt32
알파 비교 함수. 기호 상수 및 의미는 다음과 같다.
arg_ref
Type: SystemSingle
입력 알파값과 비교할 참조값. 이 값은 0에서 1로 고정되는데, 0은 가능한 가장 낮은 알파값을 말하며 1은 가능한 가장 높은 알파값을 말한다. 기본값은 0이다.

Return Value

Type: 
이 함수는 값을 반환하지 않는다.
Remarks
알파 테스트는 입력 프레그먼트의 알파값과 상수 참조값과의 비교결과에 따라 프레그먼트를 버린다. glAlphaFunc 함수는 참조값과 비교함수를 설정한다. 비교는 알파 테스팅이 활성화되어 있는 경우에만 수행된다(GL_ALPHA_TEST에 대한 더 자세한 사항은 glEnable을 참고하기 바란다). func과 ref 매개변수는 화소가 그려지는 조건을 명시한다. 입력 알파값은 func로 정의된 함수를 이용하여 ref와 비교한다. 값이 비교조건을 부합하면, 이 후로 이루어지는 스텐실 테스트와 깊이 버퍼 테스트까지 통과하면 입력 프레그먼트를 그린다. 비교에 맞지 않으면, 해당 화소 위치의 프레임버퍼에는 어떠한 변경도 발생하지 않는다. glAlphaFunc 함수는 모든 화소 쓰기 연산에서 이루어지며, 점, 선, 다각형, 비트맵 스캔 변환 및 화소 도시 복사연산 결과를 포함한다. glAlphaFunc 함수는 화면 클리어 연산에는 적용되지 않는다. 알파 테스트는 RGBA 모드에서만 적용된다.
See Als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