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XDL

NXEasy3DViewglBindTexture Method

glBindTexture 함수는 텍스쳐 대상에 대해 명명된 텍스쳐 생성을 가능하게 한다.

Namespace:  Pixoneer.NXDL.NXEasy3D
Assembly:  NXEasy3D (in NXEasy3D.dll) Version: 1.2.817.72
Syntax
C#
public void glBindTexture(
	int target,
	uint texture
)

Parameters

target
Type: SystemInt32
텍스쳐와 묶이는 대상. GL_TEXTURE_1D이나 GL_TEXTURE_2D 값이어야 한다.
texture
Type: SystemUInt32
텍스쳐의 이름; 텍스쳐 이름은 현재 사용되고 있으면 안된다.

Return Value

Type: 
이 함수는 값을 반환하지 않는다.
Remarks
glBindTexture 함수는 텍스쳐에 이름을 붙여 생성할 수 있도록 한다. GL_TEXTURE_1D이나 GL_TEXTURE_2D의 대상 세트와 함께 glBindTexture를 호출하면, 생성된 새로운 텍스쳐의 이름이 텍스쳐세트와 바인딩된다. 텍스쳐가 대상과 바인딩되면 , 해당 대상의 이전 바인딩은 더이상 사용되지 않는다. 텍스쳐 이름은 unsigned integers로, 각 텍스쳐 대상의 기본 텍스쳐를 나타내는 값으로 0(reserved)값을 사용하고 있다. 텍스쳐 이름과 해당 텍스쳐 내용은 현 상태의 OpenGL 렌더링 컨텍스트의 공유 display-list 공간에 있으며; 2개의 런더링 컨텍스트가 display list를 공유할 때만, 2개의 렌더링 컨텍스트에서 텍스쳐 이름을 공유한다. glGenTextures를 이용하여 새로운 텍스쳐 이름 세트를 생성할 수도 있다. 텍스쳐가 처음 바인딩되면 이 텍스쳐로 텍스쳐 대상의 차원수로 추정한다; GL_TEXTURE_1D에 바인딩된 텍스쳐는 1차원이 되고, GL_TEXTURE_2D에 바인딩된 텍스쳐는 2차원이 된다. 텍스쳐 대상에 적용된 연산은 대상에 바인딩된 텍스쳐에도 영향을 준다.텍스쳐 대상을 검색하면, 이에 바인딩된 텍스쳐의 상태가 반환된다. glBindTexture으로 텍스쳐를 바인드하면, 다른 텍스쳐를 동일한 대상에 바인딩하거나 glDeleteTextures 함수를 이용하여 바인딩 텍스쳐를 삭제하기 전까지는 해당 바인딩은 유효하다.
See Als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