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XDL

NXEasy3DViewglScaled Method (XVertex3d)

크기변환 행렬과 현재 행렬을 곱한다.

Namespace:  Pixoneer.NXDL.NXEasy3D
Assembly:  NXEasy3D (in NXEasy3D.dll) Version: 1.2.817.72
Syntax
C#
public void glScaled(
	XVertex3d vScale
)

Parameters

vScale
Type: Pixoneer.NXDLXVertex3d
크기변환 인수.

Return Value

Type: 
이 함수는 값을 반환하지 않는다.
Remarks
x, y, z축을 따라 크기를 조절한다. 3개의 매개변수는 3개의 축에 따른 크기조절 인수를 말한다. 현재 행렬은(glMatrixMode를 보길 바란다) 크기조절 행렬과 곱해지고, 그 결과가 현재의 행렬을 대신한다. 즉, M이 현재 행렬이고, S가 크기조절 행렬이면, M은 M*S로 교체된다. 행렬 모드가 GL_MODELVIEW나 GL_PROJECTION이면, glScaled가 호출된 후 그려지는 모든 객체는 크기가 조절된다. 크기조절이 적용되지 않는 좌표 시스템을 저장하고 되돌릴려면 glPushMatrix와 glPopMatrix를 사용하길 바란다. 1.0이 아닌 크기조절 인수가 모델-뷰 행렬에 적용되고 조명이 활성화된 경우, 법선(normal)의 자동 정규화는 활성화되어야 한다.(GL_NORMALIZE 매개변수와 함께 glEnable과 glDisable을 이용하길 바란다.)
See Als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