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ick or drag to resize
XDL

NXImageView Class

영상과 벡터 데이터 세트를 도시할 수 있도록 하는 컨트롤을 나타낸다. ImageView는 NXLayerBoundBox, NXLayerCompLink, NXImageLayerVectorEditor와 같은 여러 개의 레이어를 가질 수 있다.
Inheritance Hierarchy
SystemObject
  SystemMarshalByRefObject
    System.ComponentModelComponent
      System.Windows.FormsControl
        System.Windows.FormsScrollableControl
          System.Windows.FormsPanel
            Pixoneer.NXDL.NXImageNXImageView

Namespace: Pixoneer.NXDL.NXImage
Assembly: NXImage (in NXImage.dll) Version: 2.0.3.38
Syntax
C#
public class NXImageView : Panel

The NXImageView type exposes the following members.

Constructors
 NameDescription
Public methodNXImageView NXImageView 객체를 생성하고 데이터를 초기화한다. 기본생성자.
Top
Properties
 NameDescription
Public propertyBackgroundColor 화면의 배경색을 가져오거나 설정한다.
Public propertyBackgroundMapAlpha 배경지도의 투명도를 설정하거나 값을 가져온다. 0~1의 값이 유효하며 0값에 가까울수록 투명도가 높아진다.
Public propertyBackgroundMapBrightness 배경지도의 명도(밝기)를 가져오거나 설정한다. 0~2의 값이 유효하며 1이 기본값이다. 0값에 가까울수록 어두워진다.
Public propertyBackgroundMapContrast 배경지도의 대비를 가져오거나 설정한다. 0~2의 값이 유효하며 1이 기본값이다. 0값에 가까울수록 대비가 낮아진다.
Public propertyBackgroundMapInterpolPixel 배경지도를 도시할 때 Interpolation을 수행할지 여부를 설정하거나 얻는다.
Public propertyBackgroundMapOriginSR 배경지도의 공간 참조(spatial reference)를 가져온다.
Public propertyBackgroundMapSaturation 배경지도의 채도를 가져오거나 설정한다. 0~2의 값이 유효하며 1이 기본값이다. 0값에 가까울수록 채도가 낮아진다.
Public propertyBackgroundMapVisible 배경지도의 도시 여부를 설정한다.
Public propertyInverseMouseButton 마우스 왼쪽과 오른쪽 버튼 간의 동작을 확인하거나 설정한다.
Public propertyInverseMouseWheel 마우스를 이용한 확대축소 이벤트 동작 방향을 바꾸거나 그 값을 가져온다.
Public propertySR ImageView의 공간 참조(spatial reference)를 가져오거나 설정한다.
Public propertyStereoColorMaskL 왼쪽의 스테레오 색상 마스크를 가져오거나 설정한다.
Public propertyStereoColorMaskR 오른쪽의 스테레오 색상 마스크를 가져오거나 설정한다.
Public propertyStereoFirstLineAsLeft 스테레오의 interleaved 모드에서 왼쪽의 첫번째 라인을 설정하는 마크값을 가져오거나 설정한다.
Public propertyStereoFocusLayer 포커스 레이어를 설정한다.
Public propertyStereoPixelOffset 스테레오 화소 x, y 오프셋을 가져오거나 설정한다.
Public propertyStereoPixelOffsetX 스테레오 화소 x 오프셋을 가져오거나 설정한다.
Public propertyStereoPixelOffsetY 스테레오 화소 y 오프셋을 가져오거나 설정한다.
Public propertyStereoSwap 왼쪽 composite와 오른쪽 composite를 바꾼다.
Public propertyStereoViewType 스테레오 뷰 형식을 가져오거나 설정한다.
Public propertyWorldRounding 화면이 경도(X) 방향으로 반복적으로 도시할지 여부를 설정하거나 확인한다.
화면 좌표가 Geographic Lon/lat이거나 WebMercator인 경우 전세계 포함하는 좌표 기준으로 경도 방향으로 반복하여 도시한다.
Public propertyZoomWheelMode 마우스 휠에 대한 기본 줌 모드를 설정한다.
Public propertyZoomWheelStaticFactor 마우스 휠에 대한 기본 확대/축소 비율을 설정한다. 0~1 사이값이 유효하다.(0인 경우 확대/축소변환 없음, 1인 경우 2배 확대/축소)
Top
Methods
 NameDescription
Public methodCode exampleAddImageLayer 뷰에 레이어를 추가한다.
Public methodBackgroundMapInvalidate 배경지도를 갱신하도록 하며, 컨트롤의 내용을 다시 그리도록 한다.
Public methodCalculateScale 현재 뷰의 축척을 계산한다.
Public methodCaptureCompLayers composite 레이어 내용을 캡쳐하여 파일(jpg, bmp, jpeg, xdm)로 저장한다.
Public methodCaptureScreen composite 레이어 내용을 캡쳐하여 파일(jpg, bmp, jpeg, xdm)로 저장한다.
Public methodClearLayer 뷰에 있는 모든 레이어를 삭제한다.
Public methodGetBackgroundMapBoundRect 배경지도 전체 영역의 world 좌표를 가져온다.
Public methodGetBackgroundMapCutType 히스토그램을 이용하여 배경지도의 대비 조절시 Stretching에 적용될 히스토그램의 최소 최대값 계산하기 위해 설정된 방법을 얻는다.
Public methodGetBackgroundMapStretchCoverage 배경지도의 Histogram Stretch Coverage 방법을 얻는다.
Public methodGetBackgroundMapStretchType 배경지도의 Histogram Stretching 방법을 얻는다.
Public methodGetHandle 뷰의 핸들을 가져온다.
Public methodGetMouseControlMode 설정되어 있는 마우스 제어 상태를 가져온다.
Public methodGetRotationAngle 화면의 회전각을 가져온다.
Public methodGetScreenBound 현재 화면의 경계 world 좌표를 가져온다.
Public methodGetWorldPerScreen 화면의 한 화소에 대응하는 해상도 크기를 가져온다.
Public methodGetWorldToCenter 화면 중심에 대한 world 좌표를 가져온다.
Public methodIsUnderMouse 마우스가 뷰 위에 있는지를 가져온다.
Public methodLinkCameraFrom 현재의 카메라 뷰에 다른 카메라 뷰 상태를 복사한다.
Public methodRefreshScreen 화면을 갱신한다.
Public methodRemoveImageLayer 뷰에서 레이어를 분리한다.
Public methodScreenToWorld 화면 좌표를 world 좌표로 변환한다.
Public methodSetBackgroundMap ImageView의 배경지도를 설정한다.
Public methodSetBackgroundMapCutType 히스토그램을 이용하여 배경지도의 대비 조절시 Stretching에 적용될 히스토그램의 최소 최대값 계산하기 위한 방법을 설정한다.
Public methodSetBackgroundMapStretchCoverage 배경지도의 Histogram Stretch Coverage 방법을 설정한다.
Public methodSetBackgroundMapStretchType 배경지도의 Histogram Stretching 방법을 설정한다.
Public methodSetEnableChevronMenu NXImageView의 확대/축소, 영상향상을 위한 기능 선택을 위한 컨트롤을 활성화할 것인지 설정한다.
Public methodCode exampleSetMouseControlMode 확대축소, 회전, 이동의 마우스 제어 상태를 설정한다.
Public methodSetResolutionThresholdMax 화면 도시를 위한 해상도 한계치 최대값을 설정한다.
Public methodSetResolutionThresholdMin 화면 도시를 위한 해상도 한계치 최소값을 설정한다.
Public methodSetRotationAngle 화면의 회전각을 설정한다.
Public methodSetUnderMouse 내부 함수. 마우스가 뷰 위에 있는지를 설정한다.
Public methodSetWorld 화면 도시 요소인 중심, 해상도, 회전값을 설정한다.
Public methodSetWorldPerScreen 화면의 한 화소에 대응하는 해상도 크기를 설정한다.
Public methodSetWorldToCenter 화면 중심에 대한 world 좌표를 설정한다.
Public methodSortControl 레이어 컨트롤을 정렬한다. 디자인모드에서 사용가능하다.
Public methodWorldToScreen world 좌표를 화면 좌표로 변환한다.
Public methodZoom 줌 요소를 입력으로 하여 확대축소한다. 1 : no zoom; 음수를 입력하면 축소, 양수를 입력하면 확대된다.
Public methodZoomFit 화면에 그리드를 도시할지 여부를 확인하고 설정한다.
Public methodZoomFitRect 화면에서 선택된 영역에 대해서 확대축소한다.
Public methodZoomOneToOne 영상 해상도에 대해서 1:1로 화면에 도시되도록 확대축소하여 도시한다. 화면 중심에 도시된 영상 중 가장 위에 도시된 영상의 해상도에 대해서 1:1로 화면에 도시되도록 확대축소하여 도시한다. 화면 중심에 도시된 영상이 없을 경우, 도시된 전체 영상 중 가장 위에 도시된 영상의 해상도에 대해서 1:1로 화면에 도시하고 화면 중심을 그 영상의 중심으로 이동하여 도시한다.
Top
Events
 NameDescription
Public eventOnKeyDown 키보드 키가 눌릴 때 발생한다.
Public eventOnKeyUp 눌렸던 키보드 키가 올라오면 발생한다.
Public eventOnMouseWheel ImageView 영역에서 마우스 휠 이벤트가 일어나면 발생한다.
Public eventOnRender ImageView가 렌더링되면 발생한다.
Public eventOnRenderEnd 렌더링이 끝나면 발생한다.
Top
Example
예제 #1:
C#
partial class FormMain
{
    private Pixoneer.NXDL.NXImage.NXImageView nxImageView1;

    private void InitializeComponent()
    {
        this.nxImageView1 = new Pixoneer.NXDL.NXImage.NXImageView();
        this.nxImageView1.BackColor = System.Drawing.SystemColors.Control;
        this.nxImageView1.Controls.Add(this.nxImageLayerComposites1);
        this.nxImageView1.Controls.Add(this.nxImageLayerUI1);
        this.nxImageView1.Dock = System.Windows.Forms.DockStyle.Fill;
        this.nxImageView1.ForeColor = System.Drawing.SystemColors.ControlText;
        this.nxImageView1.Location = new System.Drawing.Point(0, 24);
        this.nxImageView1.Name = "nxImageView1";
        this.nxImageView1.Size = new System.Drawing.Size(742, 503);
        this.nxImageView1.TabIndex = 3;
    }
}
See Als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