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XDL

XVertex3d Class

double 형의 3차원 데이터 구조에 대한 클래스이다. 보통 x, y, z에 대한 3차원 좌표값을 나타낼때 사용된다.
Inheritance Hierarchy
SystemObject
  Pixoneer.NXDLXVertex3d

Namespace:  Pixoneer.NXDL
Assembly:  NXDL (in NXDL.dll) Version: 2.0.3.30
Syntax
C#
public class XVertex3d

The XVertex3d type exposes the following members.

Constructors
  NameDescription
Public methodXVertex3d
XVertex3d 객체를 생성하는 기본 생성장이며 x, y, z값을 0으로 초기화한다.
Public methodXVertex3d(XVertex3<double>*)
Public methodXVertex3d(XVertex3d)
XVertex3d객체를 생성하는 생성자이며, 입력되는 XVertex3d값의 x, y, z값과 동일하게 복사하여 초기화한다.
Public methodXVertex3d(Double, Double, Double)
XVertex3d 객체를 생성하는 생성자이며 x, y, z값을 입력되는 xVal, yVal, zVal값으로 초기화한다.
Top
Properties
  NameDescription
Public propertyLength
객체의 길이
Top
Methods
  NameDescription
Public methodcrossProduct(XVertex3d)
Cross-Product 연산 후 결과를 반환한다.
Public methodStatic membercrossProduct(XVertex3d, XVertex3d)
두 입력값의 Cross-Product 연산을 수행한 후 결과를 반환한다.
Public methoddotProduct(XVertex3d)
객체 자신과 외부 입력 객체간의 Dot-Product를 수행한다.
Public methodStatic memberdotProduct(XVertex3d, XVertex3d)
첫번재 피연산자 XVertex3d객체와 두번째 피연산자 XVertex3d객체에 대해 Dot-Product를 수행한다.
Public methodStatic memberGetAngle
첫번째 피연산자인 XVertex3d객체와 두번째 피연산자인 XVertex3d객체와 원점(0, 0, 0)이 이루는 각도를 계산하여 반환한다.
Public methodGetNormalize
객체의 값을 노멀라이즈하여 결과를 반환한다. 이 객체의 값은 변경되지 않는다.
Public methodIsEqual
만약 입력 XVertex3d객체와 동일하다면 true를 반환하고 그렇지 않으면 false를 반환한다.
Public methodnorm
이 객체의 Euclidian Normalization을 수행한다.
Public methodnorm2
이 객체의 Euclidean Norm의 제곱을 반환한다.
Public methodNormalize
이 객체를 노멀라이즈한다.
Normalization은 다음식에 정의된다.(x = x/sqrt(x*x + y*y + z*z), y = y/sqrt(x*x + y*y + z*z), z = z/sqrt(x*x + y*y + z*z)).
Top
Operators
  NameDescription
Public operatorStatic memberAddition
첫번째 피연산자인 XVertex3d객체와 두번째 피연산자인 XVertex3d객체를 더한 값을 새로운 XVertex2d 객체로 반환한다.
Public operatorStatic memberDivision
첫번째 피연산자인 XVertex3d형의 값을 두번째 피연산자인 double 형의 값으로 나누어서 결과값을 새로운 XVertex3d 객체로 반환한다.
Public operatorStatic memberMultiply(Double, XVertex3d)
첫번째 피연산자인 double형의 값과 두번째 피연산자인 XVertex3d객체를 곱해서 새로운 XVertex3d 객체로 반환한다.
Public operatorStatic memberMultiply(XVertex3d, Double)
첫번째 피연산자인 XVertex3d객체와 두번째 피연산자인 XVertex3d객체를 곱해서 새로운 XVertex3d 객체로 반환한다.
Public operatorStatic memberSubtraction
첫번째 피연산자인 XVertex3d객체와 두번째 피연산자인 XVertex3d객체를 빼서 새로운 XVertex3d 객체로 반환한다.
Public operatorStatic memberUnaryNegation
XVertex3d 객체의 x, y값에 각각 -부호를 설정한다.
Top
Fields
  NameDescription
Public fieldx
3차원 정점을 표현하는 x값.
Public fieldy
3차원 정점을 표현하는 y값.
Public fieldz
3차원 정점을 표현하는 z값.
Top
Examples
Following example shows how to use XVertex3d class.
XVertex3d v1 = new XVertex3d(100, 200, 300);
XVertex3d v2 = new XVertex3d();
v2.x = 400; v2.y = 500; v2.z = 600;

XVertex3d v3 = v1 + v2;
XVertex3d v4 = 5 * v3 * 10;
XVertex3d v5 = v4 - v1;
double dotV1V2 = v1.dotProduct(v2);
double normV1 = v1.norm();

Console.WriteLine("x : " + v3.x.ToString() + " y : " + v3.y.ToString() + " z : " + v3.z.ToString());
Console.WriteLine("x : " + v4.x.ToString() + " y : " + v4.y.ToString() + " z : " + v4.z.ToString());
Console.WriteLine("x : " + v5.x.ToString() + " y : " + v5.y.ToString() + " z : " + v5.z.ToString());
Console.WriteLine("dot v1 v2 : " + dotV1V2.ToString());
Console.WriteLine("norm v1 : " + normV1.ToString());
See Als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