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스템개발툴킷
제품화 분야 > 시스템개발툴킷 > XDL TIP
[NXDL] XVertex3d클래스 사용하기
Author
pixoneer_THK
Date
2016-11-18 08:39
Views
3514
// XVertex3d는 3차원 점 좌표를 설정하는 x, y, z값을 갖는 데이터 구조에 해당.
// XVertex3d에서 3는 3차원을 의미하고 d는 double을 의미함.
// XVertex3d객체를 이용하여 기본 4칙연산은 물론이고, Dot Product나 Normalize등의 연산도 가능함.
// 1. 객체의 선언
XVertex3d v1 = new XVertex3d(100, 200, 300);
XVertex3d v2 = new XVertex3d();
v2.x = 400; v2.y = 500; v2.z = 600;
// 2. XVertex3d 객체의 연산
XVertex3d v3 = v1 + v2;
XVertex3d v4 = 5 * v3 * 10;
XVertex3d v5 = v4 - v1;
double dotV1V2 = v1.dotProduct(v2); // Dot Product
double normV1 = v1.norm(); // Normalize
// 3. 결과값의 프린팅.
Console.WriteLine("x : " + v3.x.ToString() + " y : " + v3.y.ToString() + " z : " + v3.z.ToString());
Console.WriteLine("x : " + v4.x.ToString() + " y : " + v4.y.ToString() + " z : " + v4.z.ToString());
Console.WriteLine("x : " + v5.x.ToString() + " y : " + v5.y.ToString() + " z : " + v5.z.ToString());
Console.WriteLine("dot v1 v2 : " + dotV1V2.ToString());
Console.WriteLine("norm v1 : " + normV1.ToString());
// XVertex3d에서 3는 3차원을 의미하고 d는 double을 의미함.
// XVertex3d객체를 이용하여 기본 4칙연산은 물론이고, Dot Product나 Normalize등의 연산도 가능함.
// 1. 객체의 선언
XVertex3d v1 = new XVertex3d(100, 200, 300);
XVertex3d v2 = new XVertex3d();
v2.x = 400; v2.y = 500; v2.z = 600;
// 2. XVertex3d 객체의 연산
XVertex3d v3 = v1 + v2;
XVertex3d v4 = 5 * v3 * 10;
XVertex3d v5 = v4 - v1;
double dotV1V2 = v1.dotProduct(v2); // Dot Product
double normV1 = v1.norm(); // Normalize
// 3. 결과값의 프린팅.
Console.WriteLine("x : " + v3.x.ToString() + " y : " + v3.y.ToString() + " z : " + v3.z.ToString());
Console.WriteLine("x : " + v4.x.ToString() + " y : " + v4.y.ToString() + " z : " + v4.z.ToString());
Console.WriteLine("x : " + v5.x.ToString() + " y : " + v5.y.ToString() + " z : " + v5.z.ToString());
Console.WriteLine("dot v1 v2 : " + dotV1V2.ToString());
Console.WriteLine("norm v1 : " + normV1.ToString());
Total Reply 0Count
Number | Title | Author | Date | Views |
27 |
XDK 호환 XDM 생성 ( ver. 2.0.3.11 ~ )
![]() ![]() ![]() |
pixoneer | 2022.08.03 | 2120 |
26 |
비행체 다중모델 사용(예: 프로펠러 움직임 효과)
![]() ![]() ![]() |
pixoneer | 2022.07.08 | 2070 |
25 |
프로그램 닫기를 해도 종료되지 않을 때
![]() ![]() ![]() |
pixoneer support | 2021.01.14 | 2770 |
24 |
[XDL2.0] 256 x 256 타일 형식의 TIFF 파일로 저장하기
![]() ![]() ![]() |
pixoneer support | 2021.01.07 | 3080 |
23 |
[NXPlanet] PlanetView 2D에서 화면에 도시되는 데이터의 레벨을 계산하는 방법
![]() ![]() ![]() |
pixoneer | 2019.03.15 | 3329 |
22 |
[NIO] RPF(Raster Product Format)파일 구조 정보 얻기(TOC파일 로딩)
![]() ![]() ![]() |
pixoneer | 2016.11.21 | 5408 |
21 |
[NIO] 벡터파일(Shape파일) 로딩, 속성값 읽기, 좌표계 변환, XML파일로 저장하기
![]() ![]() ![]() |
pixoneer | 2016.11.21 | 5924 |
20 |
[NIO] NASA에서 배포하는 지오이드 파일로부터 지오이드값 추출
![]() ![]() ![]() |
pixoneer | 2016.11.19 | 4818 |
19 |
[NIO] DTED-2로부터 특정 위치에 해당하는 고도값 추출
![]() ![]() ![]() |
pixoneer | 2016.11.19 | 5097 |
18 |
[NIO] 영상 파일 포맷 변환하기
![]() ![]() ![]() |
pixoneer | 2016.11.19 | 472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