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스템개발툴킷
제품화분야 > 시스템개발툴킷 > XDL2.0 업데이트
XDL2.0_(v2.0.3.24) 업데이트 내용 2023
작성자
픽소니어
작성일
2024-07-05 09:41
조회
1639
* 업데이트 날짜. 2023.09.08
* 버전 : 2.0.3.24
* 컴파일러 버전 : Visual studio 2019 버전 16.11.16
* 주요 공지
** 해당사항 없음
1. 추가
1.1 [NXImage] - NXImageLayerVectorEditor에 편집 레이어를 설정할 수 있도록
SetEditLayer 함수 추가
- NXImageLayerVectorEditor의 CreateBound=true 일 때 생성되는 경계 영역
의 그리기 속성을 설정하기 위한 property 추가
- BoundColorLine(선색), BoundColorFore(전경색),
BoundColorBack(배경색), BoundStyleLine(선 스타일),
BoundStyleFill(채우기 스타일), BoundLineThick(선 두께)
- NXImageLayerVectorEditor, NXImageLayerStereoVectorEditor에 Keyboard
이벤트 처리 가능 여부를 설정하고 가져오기 위한 UsableKeyboard 속성 추
가
- NXImageLayerVectorEditor에 편집 베이스(EditBase)의 레이어(XvcLayer)들
의 도시 순서를 저장하거나 가져오기 위한 SetLayerDisplayOrder(),
GetLayerDisplayOrder()함수 추가
- NXImageLayerVectorEditor에 정해진 도시 순서대로 편집 베이스(EditBase)
의 XvcLayer들을 도시할 것인지 여부를 확인하고 설정하기 위한
UsableLayerDisplayOrder 속성 추가
1.2 [NXDLscene] - NXPlanetLayerSceneEditor, NXMilmapLayerSceneEditor에서 키보드를 사용
할 수 있는지 여부를 확인하고 설정하기 위한 UsableKeyboard 속성 추가
1.3 [NXDLvc] - XvcLayer에 레이어 ID를 가져오거나 설정하기 위한 ID 속성 추가
1.4 [NXPlanet] - NXPlanetLayerVectorEditor에 Keyboard 이벤트 처리 가능 여부를 설정하고
가져오기 위한 UsableKeyboard 속성 추가
- NXPlanetLayerVectorEditor에 편집 베이스(EditBase)의 레이어(XvcLayer)
들의 도시 순서를 저장하거나 가져오기 위한 SetLayerDisplayOrder(),
GetLayerDisplayOrder()함수 추가
- NXPlanetLayerVectorEditor에 정해진 도시 순서대로 편집 베이스
(EditBase)의 XvcLayer들을 도시할 것인지 여부를 확인하고 설정하기 위한
UsableLayerDisplayOrder 속성 추가
1.5 [NXVideo] - NXVideoLayerMetadataOverlay : 원본 메타데이터가 아닌 사용자 지정 메타
데이터를 SetFrameMetadata 대리자를 통해 XTagValueSet으로 입력받아 도
시하는 기능 추가
- NXPlanetLayerVideo : 센서 위치 편차를 설정하는 속성 PositionOffsetENU
추가
2. 수정
2.1 [NXDLscene] - 3D Model vertex의 최대/최소값 계산과 AABBOX 중복되는 경향이 있어서 최
대/최소값 저장을 위한 멤버로 처리하도록 함
2.2 [NXDLgr] - X3DModelDriverManager를 이용하여 3D 모델파일을 변환할 때 입출력
XSpatialReference를 null로 설정하면 단순히 파일형식만 변환될 수 있도
록 수정
2.3 [NXDLrs] - XDMComposite의 SetTransparentFlag 설정 오류 수정
2.4 [NXImage] - XvcObj의 ContrlPoint를 이용하여 편집한 후 완료할 때 Editing point에
대해서만 OnEnding 호출하도록 수정(polygon의 경우 편집할 때 모든 점에
대해 triangulate 등을 호출하여 속도가 느렸음)
- NXImageLayerVectorEditor의 OnCreateBoundEnd 메세지를 마우스
LButtonUp 할 때 호출되도록 수정
2.5 [NXDLio] - XPBIFile::ReadDXT1Tile에서 로딩한 XTexture의 null data 처리
2.6 [NXVideo] - 메타데이터 해석기에서 부호 있는 정수 대응 실수 오류 수정
- 첫 메타데이터 처리 누락 수정
3. 삭제
해당사항 없음
4. 기타
4.1 Model Driver 수정
- 3DS 모델 face, vertex 정보가 맞지 않는 경우에 대한 예외 처리 추가
- 렌더링 속도 향상을 위해 Assimp 라이브러리를 이용하여 3D 모델을 로딩하여 렌더
링하는 부분 수정
4.2 Video Driver 수정
- RTP JPEG 프레임 크기 비표준 옵션을 RTSP에도 적용
- 첫 영상 프레임이 디코딩되지 않을 때 네트워크 모드에서 최대 10초 동안만 디코딩
을 시도하도록 변경
4.3 MXDL 수정
- EMF 로딩시 텍스트 크기 오류 수정
- 텍스트 Paste, Load후 처음 화면에 도시될 때 글씨 위치 오류 수정
소프트웨어에 대해 궁금하시거나 문제가 있으시면 대표전화(042-862-8100)로 하시거나
support@pixoneer.co.kr로 연락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