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XDL

XfnCalcGlobalModelAttitude Method (XGeoPoint, XVertex3d, XAngle, XAngle, XAngle, XAngle, XAngle, XAngle)

로컬 (UTM 또는 모델 고유) 좌표계에서 만든 모델을 지구 타원체 상의 특정 지점에 위치하도록 하는 자세를 구한다. UTM과 같은 투영 좌표계에서 모델 좌표계와 NED 좌표계의 정렬 상태가 다를 수 있으므로 ECEF 상에서 모델 회전의 기준이 되는 N 방향 벡터를 입력으로 제공한다. UTM 좌표로 된 모델인 경우, N 벡터는 UTM Y 좌표가 증가하는 방향의 벡터를 좌표변환을 통해 구할 수 있다. Z축을 지상에서 고도 방향으로 증가하므로 지상점의 기본 U(-D) 방향 벡터이고, E 벡터는 N, D 벡터의 외적으로 결정된다. 모델 자체의 회전이 없다면, N축을 모델 좌표계의 Y축, E축을 X축, D축을 -Z축과 나란히 하는 자세각을 구하여, 모델을 이 자세로 회전하면 모델의 원점 좌표를 주어진 지리 좌표에 두고 모델의 XY 평면이 그 점에서 NE 평면이 되게 하고 Z축이 -D 방향이 되도록 자세를 잡는다. 모델 좌표축에 대한 회전각을 입력하면 주어진 지상점을 원점으로 하고 회전이 반영된 모델 자세를 구한다.

Namespace:  Pixoneer.NXDL
Assembly:  NXDL (in NXDL.dll) Version: 1.2.817.72
Syntax
C#
public static XVertex3d CalcGlobalModelAttitude(
	XGeoPoint ptPos,
	XVertex3d vNr,
	XAngle omega,
	XAngle phi,
	XAngle kappa,
	ref XAngle yaw,
	ref XAngle pitch,
	ref XAngle roll
)

Parameters

ptPos
Type: Pixoneer.NXDLXGeoPoint
[In] 모델 원점 위치.
vNr
Type: Pixoneer.NXDLXVertex3d
[In] 모델 원점에서 Y축이 가리키게 되는 N 방향 벡터. 방위각을 결정함.
omega
Type: Pixoneer.NXDLXAngle
[In] 모델 좌표계 X축에 대한 회전각.
phi
Type: Pixoneer.NXDLXAngle
[In] 모델 좌표계 Y축에 대한 회전각.
kappa
Type: Pixoneer.NXDLXAngle
[In] 모델 좌표계 Z축에 대한 회전각.
yaw
Type: Pixoneer.NXDLXAngle
[Out] D축에 대한 최종 모델의 방위각(yaw).
pitch
Type: Pixoneer.NXDLXAngle
[Out] E축에 대한 최종 모델의 고각(pitch).
roll
Type: Pixoneer.NXDLXAngle
[Out] N축에 대한 최종 모델의 회전각(roll).

Return Value

Type: XVertex3d
모델의 업(up, Z축) 벡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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