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ick or drag to resize
XDL

Pixoneer.NXDL Namespace

일반적으로 사용하는 사용자 정의 데이터 구조, 인터페이스, 속성 및 기본 수학적/기하학적 함수를 정의하는 필수적인 클래스를 포함한다.
Classes
  ClassDescription
Public classCode exampleXAngle
Angle에 대한 값을 정의하는 클래스이다. 이 클래스는 Degree, DMS, Radian 값을 입력 받지만 내부적으로는 Radian을 값을 유지하며 사용자가 원하는 타입으로 변환을 수행한다.
Public classXAttitude
이 클래스는 특정 모델이나 개체의 회전에 대한 상태를 정의한다. 보통 객체의 회전은 Yaw, Pitch, Roll값으로 정의되며 비행기의 경우 비행기의 Heading 방향, 상하 기울기, 비행기의 회전등을 표현할때 사용한다.
Public classCode exampleXColorTable
XColorTable 클래스는 시스템 칼라 테이블을 로딩하거나 커스텀 칼라 테이블을 만든다.
Public classXConstants
Defines the constants using in XDL.
Public classXDataRange
NXDL에서 사용하는 Primitive 타입에 대한 값의 범위에 대하여 정의한다.
Public classXfn
XDL라이브러리에서 사용하는 정적 함수들을 제공한다.
Public classCode exampleXGCP
XGCP클래스는 보통 Ground Control Point라고 정의된 이미지 좌표와 지리좌표간의 관계를 나타낸다. 또한, 영상과 영상간의 매칭을 위해 이미지 좌표와 이미지 좌표간의 관계를 정의하여 사용하기도 한다. XGCP는 GCP를 이용한 기하보정에서 사용되거나 이를 응용한 영상처리 클래스에서 사용된다.
Public classCode exampleXGeoPoint
이 클래스는 Geographic Coordinate System 상의 좌표인 위도, 경도, 고도값에 대한 Postion을 표현한다. 또한 이 클래스는 위도, 경도, 고도 값을 ECEF로 변환하거나 ECEF값을 위도, 경도, 고도값으로 변환을 수행가능하다. EEC 좌표계는 일반적인 좌표계가 아니다. XDL에서 2차원 도시 모드를 지원하기 위해 설정된 좌표계이다. 사용자가 특별히 EEC에 대한 내용은 알 필요가 없지만 Planet2D 에서 영상을 OnRender 함수를 통해 직접 Rendering을 수행할때 EEC좌표계 변환을 통해 도시해야 한다.
Public classCode exampleXGrid
XGrid클래스는 2차원 데이터 저장공간을 저장한다. 예를 들어, 이미지의 경우 2차원의 형태로서 N x M의 차원으로 구성된다. 저장된 데이터는 다양한 방법으로 저장된 화소값을 읽거나 Subset을 읽어내고 위치의 이동등을 수행할 수 있다.
Public classXHitFlag
마우스를 통해 객체를 선택했을시 Hit된 상태를 정의하는 클래스를 정의한다.
Public classCode exampleXMatREAL64
double 형의 matrix 데이터 구조에 대한 클래스이다.
Public classXQuaternion
회전을 표현하기 위해 사용되는 XQuaternion 에 대한 값을 정의하는 클래스이다.
Public classCode exampleXThread
XThread클래스는 Thread에 대한 컨트롤 우선순위, 상태등을 정의한다.
Public classCode exampleXVertex2d
double 형의 2차원 데이터 구조에 대한 클래스이다. 보통 x, y에 대한 2차원 좌표값을 나타낼때 사용된다.
Public classCode exampleXVertex2i
integer 형의 2차원 데이터 구조에 대한 클래스이다. 보통 x, y에 대한 2차원 좌표값을 나타낼때 사용된다.
Public classCode exampleXVertex3d
double 형의 3차원 데이터 구조에 대한 클래스이다. 보통 x, y, z에 대한 3차원 좌표값을 나타낼때 사용된다.
Public classXVertex4d
double 형의 4차원 데이터 구조에 대한 클래스이다. 보통 x, y, z, w에 대한 4차원 좌표값을 나타낼때 사용된다.
Public classXWarpCoeff
XWarpCoeff클래스는 영상의 좌표를 변환을 수행하기 위한 기능을 정의한다. 영상을 변환하기 위해서는 영상 변환계수를 산정해야 하며(보통 GCP를 이용해 변환계수를 산출한다.) 산정된 계수를 이용하여 입력 좌표를 변환좌표를 산출한다.
Public classXWndMsg
NXDL엔진에서 적용되는 윈도우 메지지를 정의한다.
Interfaces
  InterfaceDescription
Public interfaceXResourceObject
Delegates
  DelegateDescription
Public delegateXThreadMessageFail
XThread에 대한 delegate로, Thread가 실패한 경우 불리는 메쏘드를 정의한다.
Public delegateXThreadMessagePercent
XThread에 대한 delegate로, XThread를 구현하는 모듈에서 발생하는 Process Percentage를 도시할때 사용가능하다. Percent가 증가시 Callback이 수행된다.
Public delegateXThreadMessageSuccess
XThread에 대한 delegate로, Thread가 성공적으로 종료된 경우 불리는 메쏘드를 정의한다.
Public delegateXThreadProcess
XThread에 대한 delegate로, Thread가 시작한 경우 불리는 메쏘드를 정의한다.
Enumerations
  EnumerationDescription
Public enumerationeColorTable
NXDL에서 지원하는 색상 테이블 ID를 열거한다.
Public enumerationeDataType
NXDL에서 사용중인 데이터 타입을 정의하는 값들을 열거한다.
Public enumerationeEarthSensorFrame
Earth Sensor Frame을 정의하는 값들을 열거한다.
Public enumerationeHitFlag
마우스를 이용하여 객체를 선택했을 경우 객체의 어느 부분이 Hit되었는지에 대한 정의를 열거한다.
Public enumerationeMapLayerFilter
Map 레이어에서 이용되는 필터링 방법 목록
Public enumerationeThreadPriority
Thread 스케쥴에 대한 우선권을 지정하는 타입을 열거한다.
Public enumerationeViewZoomCenterMode
마우스 휠을 이용하여 화면의 확대 축소시 특정 영역을 중심으로 확대 축소 방법에 대하여 열거한다.
Public enumerationeViewZoomMode
화면 줌을 수행 시 마우스 휠을 통해 가속도를 고려하여 화면 이동을 시키거나 마우스 휠 양만큼 화면 확대 축소를 수행.
Public enumerationeWarpMethod
2차원 변환 방법을 정의하는 ID에 대해 열거한다.
Public enumerationeXGridResampleMethod
XGrid의 데이터 영상 재배열 방법(Resample Method)을 열거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