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ick or drag to resize
XDL

XscModel Class

이 클래스는 Scene을 위해 모형 객체를 구현한다.
Inheritance Hierarchy

Namespace:  Pixoneer.NXDL.NSCENE
Assembly:  NXDLscene (in NXDLscene.dll) Version: 2.0.3.31
Syntax
C#
public class XscModel : XscObj

The XscModel type exposes the following members.

Constructors
  NameDescription
Public methodXscModel
XscModel 객체를 생성하고 데이터 멤버를 초기화한다. 기본 생성자.
Public methodXscModel(XscObj*)
XscModel 객체를 생성하고 데이터 멤버를 초기화한다.
Top
Properties
  NameDescription
Public propertyBlendColor
모델의 혼합 색상을 확인하거나 설정한다. 현재는 블렌드 모드인 경우 모델의 텍스쳐, 물질 정보를 무시하고 이 색으로 그린다.
Public propertyBlendMode
모델의 색상 혼합 모드를 확인하거나 설정한다. 블렌드 모드인 경우, 모델의 텍스쳐, 물질 정보를 무시하고 단색으로 그린다.
Public propertyFilePath
모델의 파일 경로를 확인하거나 설정한다.
Public propertyFontHeight
텍스트의 크기를 확인하거나 설정한다.
Public propertyFontName
텍스트의 글씨체를 확인하거나 설정한다
Public propertyIcon
파일의 아이콘 경로를 확인하거나 설정한다.
Public propertyMaxXYZ
영역의 최대 크기 속성.
Public propertyMinXYZ
영역의 최소 크기 속성.
Public propertyPitch
모델의 pitch값을 확인하거나 설정한다.
Public propertyPosition
모델의 Cartesian 위치를 확인하거나 설정한다.
Public propertyRoll
모델의 roll값을 확인하거나 설정한다.
Public propertyScale
모델의 스케일을 확인하거나 설정한다.
Public propertyShift
모델의 위치 조정 비율을 확인하거나 설정한다. 영역 최대/최소 크기에 위치 조정 비율을 곱해서 모델의 위치를 조정한다. Shift가 (0,0,0)이면 모델의 중심을 말하고 -1이거나 1이면 MaxXYZ 또는 MinXYZ에 위치한다. 모델 크기에 Shift 속성을 곱한 값으로 이용하여 모델을 조정한다.
Public propertyShowModelName
모델을 표시하거나 숨기는 여부를 확인하거나 설정한다.
Public propertyUseInternalLighting
모델 파일 내부에 설정된 Lighting 효과를 적용할지 여부를 확인하거나 설정한다.
Public propertyVisibleDistMax
모델의 최대 가시거리를 확인하거나 설정한다. Reference LOD와의 거리 측정에 사용. Planet3D 용
Public propertyVisibleDistMin
모델의 최소 가시거리를 확인하거나 설정한다. Reference LOD와의 거리 측정에 사용. Planet3D 용
Public propertyYaw
모델의 yaw값을 확인하거나 설정한다.
Top
Methods
  NameDescription
Public methodGetRotation
모델으로 부터 yaw, pitch, roll 값을 확인한다.
Public methodLoad
파일에서 모델을 로딩한다. FilePath만 설정하는 경우에는 Model이 Rendering하는 시점에 모델파일을 로딩한다.
모델 파일 로딩을 쓰레드로 처리하는 등에 활용할 수 있다.
Public methodSetRotation
모델의 yaw, pitch, roll을 설정한다.
Top
Examples
This is example #1:
XScene scene;
XscModel obj = new XscModel();

obj.ObjID = 1;
obj.Name = "Model1";
obj.ShowName = true;
obj.TextColor = Color.Red;
obj.TextAlign = eTextAlign.Align_Center;

obj.FilePath = "c:\model.3ds";
XscCoord posModel = new XscCoord(127.0, 37.0, 100);
obj.Position = posModel;
obj.Scale = new XVertex3d(2.0,2.0,2.0);
obj.SetRotation(XAngle.FromDegree(0.0), XAngle.FromDegree(0.0), XAngle.FromDegree(0.0));
obj.VisibleDistMax = -1.0;
obj.VisibleDistMin = -1.0;

scene.AddNode(1, obj);
See Als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