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스템개발툴킷
제품화 분야 > 시스템개발툴킷 > XDL TIP
[NXDL] XGeoPoint클래스 사용하기
작성자
pixoneer
작성일
2016-11-19 08:45
조회
4579
// XGeoPoint는 위경도 좌표와 ECEF 좌표간의 상호 변환을 수행하며 다양한 타 클래스의 입력객체로 활용된다.
// 3차원 지구좌표의 계산 및 도시를 수행시 위경도와 ECEF좌표사이의 변환이 빈번히 일어나는데 이때 활용이 가능하다.
// 1. 위경도 좌표값으로 부터 XGeoPoint객체를 생성
XGeoPoint geoPos1 = XGeoPoint.FromDegree(127.123, 36.1234, 258);
// 2. XGeoPoint객체로부터 Radian값으로 변환이 가능하며 Radian값으로부터 XGeoPoint객체를 생성
XGeoPoint geoPos2 = XGeoPoint.FromRadian(geoPos1.lonr, geoPos1.latr, geoPos1.hgt);
// 3. 두 XGeoPoint객체의 값이 동일한지 여부 확인
if (geoPos1.IsEqual(geoPos2))
{
Console.WriteLine("geoPos1 is equal to geoPos2");
}
else
{
Console.WriteLine("geoPos1 is not equal to geoPos2");
}
// 4. XGeoPoint객체로부터 ECEF좌표값을 XVertex3d으로 얻는다.
XVertex3d v1 = geoPos1.ecr;
// 5. ECEF좌표값을 이용하여 XGeoPoint값을 생성한다.
XGeoPoint geopos3 = XGeoPoint.FromEcr(ref v1);
if (geopos3.IsEqual(geoPos1))
{
Console.WriteLine("geoPos3 is equal to geoPos1");
}
else
{
Console.WriteLine("geoPos3 is not equal to geoPos1");
}
// 3차원 지구좌표의 계산 및 도시를 수행시 위경도와 ECEF좌표사이의 변환이 빈번히 일어나는데 이때 활용이 가능하다.
// 1. 위경도 좌표값으로 부터 XGeoPoint객체를 생성
XGeoPoint geoPos1 = XGeoPoint.FromDegree(127.123, 36.1234, 258);
// 2. XGeoPoint객체로부터 Radian값으로 변환이 가능하며 Radian값으로부터 XGeoPoint객체를 생성
XGeoPoint geoPos2 = XGeoPoint.FromRadian(geoPos1.lonr, geoPos1.latr, geoPos1.hgt);
// 3. 두 XGeoPoint객체의 값이 동일한지 여부 확인
if (geoPos1.IsEqual(geoPos2))
{
Console.WriteLine("geoPos1 is equal to geoPos2");
}
else
{
Console.WriteLine("geoPos1 is not equal to geoPos2");
}
// 4. XGeoPoint객체로부터 ECEF좌표값을 XVertex3d으로 얻는다.
XVertex3d v1 = geoPos1.ecr;
// 5. ECEF좌표값을 이용하여 XGeoPoint값을 생성한다.
XGeoPoint geopos3 = XGeoPoint.FromEcr(ref v1);
if (geopos3.IsEqual(geoPos1))
{
Console.WriteLine("geoPos3 is equal to geoPos1");
}
else
{
Console.WriteLine("geoPos3 is not equal to geoPos1");
}
전체 0개
번호 | 제목 | 작성자 | 작성일 | 조회 |
7 |
[NXDL] XGeoPoint클래스 사용하기
![]() ![]() ![]() |
pixoneer | 2016.11.19 | 4579 |
6 |
[NXDL] XColorTable사용하기
![]() ![]() ![]() |
pixoneer | 2016.11.19 | 2833 |
5 |
[NXDL] XGrid클래스 사용하기
![]() ![]() ![]() |
pixoneer | 2016.11.18 | 2636 |
4 |
[NXDL] XVertex2i 클래스 사용하기
![]() ![]() ![]() |
pixoneer_THK | 2016.11.18 | 2722 |
3 |
[NXDL] XVertex3d클래스 사용하기
![]() ![]() ![]() |
pixoneer_THK | 2016.11.18 | 2812 |
2 |
[NXDL] XVertex2d 클래스 사용하기
![]() ![]() ![]() |
pixoneer_THK | 2016.11.18 | 2843 |
1 |
[NXDL] XAngle클래스 사용하기
![]() ![]() ![]() |
pixoneer_THK | 2016.11.18 | 2764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