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ick or drag to resize
XDL

NXPlanetView Methods

The NXPlanetView type exposes the following members.

Methods
  Name Description
Public method AddRenderLayer(NXPlanetLayer) 뷰에 레이어를 추가한다.
Public method Code example AddRenderLayer(NXRenderLayer) 뷰에 레이어를 추가한다.
Public method CalcSize 뷰의 사이즈를 다시 계산하며, 엔진에 의해 자동 호출 된다.
Public method CalculateCADRGScale CADRG 축척에 따른 비율을 계산한다.
CADRG NS PixelSize과의 비율을 이용하여 축척을 계산하여 반환한다.
Public method CalculateScale 현재 뷰의 스케일을 계산한다.
Public method CaptureScreen 현재 화면을 그대로 캡쳐한다.
Public method Code example CaptureScreen(String, Int32, Int32, Int32, Int32, Int32, Int32, XFrameCaptureBuffereCaptureMode, String, XThread) Planet View에 도시되어 있는 내용을 해상도 조절하여 저장한다. Planet2D 모드에서만 가능
Public method Code example CaptureScreenByBlock(String, Int32, Int32, Int32, Int32, Int32, Int32, XFrameCaptureBuffereCaptureMode, NXPlanetView, String, XThread) Planet View에 도시되어 있는 내용을 임시 PlanetView 를 이용하여 해상도 조절하여 저장한다. 임시 PlanetView 의 Width, Height 는 256 보다 큰 값으로 각각 설정한다. Planet2D 모드에서만 가능
Public method CaptureScreenByBlock(String, Int32, Int32, Int32, Int32, Int32, Int32, XFrameCaptureBuffereCaptureMode, NXPlanetView, String, XThread, Int32) Planet View에 도시되어 있는 내용을 임시 PlanetView 를 이용하여 해상도 조절하여 저장한다.
임시 PlanetView 의 Width, Height 는 256 보다 큰 값으로 각각 설정한다.
Planet View에서 선택한 영역의 데이타를 임시 PlanetView에 block별(256*256)로 도시한 뒤 캡쳐한다.
이렇게 캡쳐한 block별 영상을 merge 하여 하나의 영상 파일로 저장한다.
Planet2D 모드에서만 가능
Public method ChangeLayerOrder 렌더 레이어의 순서를 바꿔준다.
Public method ClearLayer 뷰에 연결된 모든 레이어를 삭제한다.
Public method GeographicToScreen 위경도 좌표를 스크린 좌표로 변환한다.
Public method GeographicToWorld 위경도 좌표를 세계 좌표로 변환한다.
Public method GetCameraState 현재 카메라의 상태를 가져온다.
Public method GetDrawArgs PlanetView 컨트롤 및 렌더링 정보가 담긴 Draw argument를 가져온다.
Public method GetFreezeViewArea 뷰의 고정여부를 가져온다.
Public method GetHandle 뷰의 컨트롤 핸들을 가져온다.
Public method GetIndexMapMode 인덱스 맵 모드를 가져온다.
Public method GetLayer 렌더 레이어를 가져온다.
Public method GetLayerOrder 현재 렌더 레이어의 순서를 가져온다.
Public method GetMapAlitutdeFromCADRGScale CADRG 축척을 기준으로 카메라 높이를 계산한다.
CADRG NS PixelSize와의 비율로 해상도를 계산하고 이에 대한 카메라 높이를 반환한다.
Public method GetMapAltitude(Double) 입력 축척에 대응하는 카메라의 높이를 가져온다.
Public method GetMapAltitude(NXPlanetVieweMapScale) 입력 축척에 대응하는 카메라의 높이를 가져온다.
Public method GetMouseControlMode 마우스 제어 상태를 가져온다.
Public method GetPTMOverlayLayer Planet의 지형 관리자로부터 중첩 레이어(NXOverlayLayer)를 가져온다.
Public method GetWOS 뷰의 WOS를 가져온다( World offset and Scale).
Public method IsUnderMouse 마우스아래 뷰가 있는지 확인한다.
Public method LookTarget 바라보는 위치와 거리, 방위각과 고도 값에 의해 현재 카메라 상태를 설정한다. [Planet 3D뷰를 위함]
Public method MaxZoomIn 고도를 통해 최대 줌인을 설정한다.
Public method MaxZoomOut 고도를 통해 최대 줌 아웃을 설정한다.
Public method RefreshBaseMap 특정 위치와 해상도에 대한 기본 배경 지도를 갱신 요청한다.
Public method RefreshLOD LOD를 기반으로 화면을 갱신하여 도시하도록 요청한다.
Public method RefreshScreen 화면을 갱신하여 도시하도록 요청한다.
Public method Release 뷰에 연결된 엔진과 갈무리 버퍼의 연결을 끊고 모든 레이어를 삭제한다.
Public method RemoveRenderLayer(NXPlanetLayer) 뷰에 레이어를 분리한다.
Public method RemoveRenderLayer(NXRenderLayer) 뷰에 레이어를 분리한다.
Public method RequestRender(UInt64) 새로 렌더링을 요청한다. 카메라 설정 등을 바꾸고 요청 식별자를 특정해서 부를 수 있다.
Public method RequestRender(UInt64, Boolean) 요청 식별자를 특정해서 새로 렌더링을 요청하고 실제 렌더링이 될 때까지 기다릴 수 있다.
Public method ScreenToGeographic 스크린 좌표를 위경도 좌표로 변환한다.
Public method ScreenToWorld 스크린 좌표를 세계 좌표로 변환한다.
Public method SetCameraPosition(XGeoPoint, XAngle) 현재 카메라의 상태를 눈의 위치와 방위각에 의해 설정하며, 기본 기울기의 값은 0 이다 [Planet 2D뷰를 위함]
Public method SetCameraPosition(XGeoPoint, XGeoPoint) 카메라 위치와 대상(LookAt)의 위치를 입력하여 카메라의 상태를 설정한다. 카메라 위치를 기준으로 up 벡터를 계산하여 사용한다. [Planet 3D뷰를 위함]
Public method SetCameraPosition(XGeoPoint, XGeoPoint, XVertex3d) 카메라 위치와 대상(LookAt)의 위치를 입력하여 카메라의 상태를 설정한다. [Planet 3D뷰를 위함]
Public method SetCameraPosition(XGeoPoint, XAngle, XAngle, XAngle) 현재 카메라의 상태를 눈의 위치와 그리고 yaw, pitch, roll에 의해 설정한다. 시선은 아래 방향(D)이다. [Planet 3D뷰를 위함]
Public method SetCameraPosition(XGeoPoint, XAngle, XAngle, XAngle, Boolean) 현재 카메라의 상태를 눈의 위치와 그리고 yaw, pitch, roll에 의해 설정한다. [Planet 3D뷰를 위함]
Public method SetCameraState 현재 카메라의 상태를 설정한다.
Public method SetEarthShow 지구 레이어를 표시 또는 숨기기 여부를 설정한다.
Public method SetFreezeViewArea 뷰를 고정시킬지 여부를 설정한다
Public method SetIndexMapMode 인덱스 맵 모드를 설정한다
Public method SetLightingFactor 빛 효과를 위한 주변광, 분사광(diffuse), 반사광(specular) 비율을 설정한다.
Public method Code example SetMouseControlMode 확대축소, 회전, 이동의 마우스 제어 상태를 설정한다.
Public method SetPBEDefaultDataSet 새로운 PBE 데이터 소스를 설정한다. 기존에 이용하는 PBE 데이터는 삭제되고 새로운 데이터를 로딩하여 도시한다.
Public method SetPBIDefaultDataSet 새로운 PBI 데이터 소스를 설정한다. 기존에 도시되는 PBI 데이터는 삭제되고 새로운 데이터를 로딩하여 도시한다.
Public method SetPBPDefaultDataSet 새로운 PBP 데이터 소스를 설정한다. 기존에 도시되는 PBP 데이터는 삭제되고 새로운 데이터를 로딩하여 도시한다.
Public method SetPBVDefaultDataSet 새로운 PBV 데이터 소스를 설정한다. 기존에 도시되는 PBV 데이터는 삭제되고 새로운 데이터를 로딩하여 도시한다.
Public method SetRenderArea 화면에 렌더링되는 영역을 설정한다. Planet2D 모드에서만 적용된다. RestrictRenderArea를 참으로 설정하면 이 함수를 통해 설정된 값으로 렌더링 영역이 제한된다.
Public method SetRenderSkip 렌더링 주기를 설정한다.
Public method Code example SetSunFollowCamera 태양의 위치를 카메라의 위치와 동일하게 설정할지를 설정한다. Planet3D 모드에서만 지원
Public method Code example SetSunPosition(XGeoPoint) 대기 효과(밤/낮)를 위한 태양의 위치를 설정한다.
Public method Code example SetSunPosition(XGeoPoint, Single) 대기 효과(밤/낮)를 위한 태양의 위치를 설정한다.
Public method SetUnderMouse 내부 함수, 마우스 아래에 있는 뷰의 상태를 설정한다.
Public method SetViewZoomCenterPosition 해당 좌표를 기준으로 마우스 휠 줌을 한다.
Public method SetWorkSpaceHgt 카메라의 높이 구간을 설정한다
Public method SetWorkSpaceLat 카메라의 위도 구간을 설정한다.
Public method SetWorkSpaceLon 카메라의 경도 구간을 설정한다
Public method Code example UpdatePBPDataSet PBP 데이터소스를 갱신한다.
Public method Code example UpdatePBVDataSet PBV 데이터소스를 갱신한다.
Public method WorldToGeographic 세계 좌표를 위경도 좌표로 변환한다.
Public method WorldToScreen 세계 좌표를 스크린 좌표로 변환한다.
Top
See Als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