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ick or drag to resize
XDL

NXPlanetView Methods

The NXPlanetView type exposes the following members.

Methods
  NameDescription
Public methodAddRenderLayer(NXPlanetLayer)
뷰에 레이어를 추가한다.
Public methodCode exampleAddRenderLayer(NXRenderLayer)
뷰에 레이어를 추가한다.
Public methodCalcSize
뷰의 사이즈를 다시 계산하며, 엔진에 의해 자동 호출 된다.
Public methodCalculateCADRGScale
CADRG 축척에 따른 비율을 계산한다.
CADRG NS PixelSize과의 비율을 이용하여 축척을 계산하여 반환한다.
Public methodCalculateScale
현재 뷰의 스케일을 계산한다.
Public methodCaptureScreen
현재 화면을 그대로 캡쳐한다.
Public methodCode exampleCaptureScreen(String, Int32, Int32, Int32, Int32, Int32, Int32, XFrameCaptureBuffereCaptureMode, String, XThread)
Planet View에 도시되어 있는 내용을 해상도 조절하여 저장한다. Planet2D 모드에서만 가능
Public methodCode exampleCaptureScreenByBlock(String, Int32, Int32, Int32, Int32, Int32, Int32, XFrameCaptureBuffereCaptureMode, NXPlanetView, String, XThread)
Planet View에 도시되어 있는 내용을 임시 PlanetView 를 이용하여 해상도 조절하여 저장한다. 임시 PlanetView 의 Width, Height 는 256 보다 큰 값으로 각각 설정한다. Planet2D 모드에서만 가능
Public methodCaptureScreenByBlock(String, Int32, Int32, Int32, Int32, Int32, Int32, XFrameCaptureBuffereCaptureMode, NXPlanetView, String, XThread, Int32)
Planet View에 도시되어 있는 내용을 임시 PlanetView 를 이용하여 해상도 조절하여 저장한다.
임시 PlanetView 의 Width, Height 는 256 보다 큰 값으로 각각 설정한다.
Planet View에서 선택한 영역의 데이타를 임시 PlanetView에 block별(256*256)로 도시한 뒤 캡쳐한다.
이렇게 캡쳐한 block별 영상을 merge 하여 하나의 영상 파일로 저장한다.
Planet2D 모드에서만 가능
Public methodChangeLayerOrder
렌더 레이어의 순서를 바꿔준다.
Public methodClearLayer
뷰에 연결된 모든 레이어를 삭제한다.
Public methodGeographicToScreen
위경도 좌표를 스크린 좌표로 변환한다.
Public methodGeographicToWorld
위경도 좌표를 세계 좌표로 변환한다.
Public methodGetCameraState
현재 카메라의 상태를 가져온다.
Public methodGetFreezeViewArea
뷰의 고정여부를 가져온다.
Public methodGetHandle
뷰의 컨트롤 핸들을 가져온다.
Public methodGetIndexMapMode
인덱스 맵 모드를 가져온다.
Public methodGetLayer
렌더 레이어를 가져온다.
Public methodGetLayerOrder
현재 렌더 레이어의 순서를 가져온다.
Public methodGetMapAlitutdeFromCADRGScale
CADRG 축척을 기준으로 카메라 높이를 계산한다.
CADRG NS PixelSize와의 비율로 해상도를 계산하고 이에 대한 카메라 높이를 반환한다.
Public methodGetMapAltitude(Double)
입력 축척에 대응하는 카메라의 높이를 가져온다.
Public methodGetMapAltitude(NXPlanetVieweMapScale)
입력 축척에 대응하는 카메라의 높이를 가져온다.
Public methodGetMouseControlMode
마우스 제어 상태를 가져온다.
Public methodGetPTMOverlayLayer
Planet의 지형 관리자로부터 중첩 레이어(NXOverlayLayer)를 가져온다.
Public methodGetWOS
뷰의 WOS를 가져온다( World offset and Scale).
Public methodIsUnderMouse
마우스아래 뷰가 있는지 확인한다.
Public methodLookTarget
바라보는 위치와 거리, 방위각과 고도 값에 의해 현재 카메라 상태를 설정한다. [Planet 3D뷰를 위함]
Public methodMaxZoomIn
고도를 통해 최대 줌인을 설정한다.
Public methodMaxZoomOut
고도를 통해 최대 줌 아웃을 설정한다.
Public methodRefreshBaseMap
특정 위치와 해상도에 대한 기본 배경 지도를 갱신 요청한다.
Public methodRefreshLOD
LOD를 기반으로 화면을 갱신하여 도시하도록 요청한다.
Public methodRefreshScreen
화면을 갱신하여 도시하도록 요청한다.
Public methodRelease
뷰에 연결된 엔진과 갈무리 버퍼의 연결을 끊고 모든 레이어를 삭제한다.
Public methodRemoveRenderLayer(NXPlanetLayer)
뷰에 레이어를 분리한다.
Public methodRemoveRenderLayer(NXRenderLayer)
뷰에 레이어를 분리한다.
Public methodRequestRender(UInt64)
새로 렌더링을 요청한다. 카메라 설정 등을 바꾸고 요청 식별자를 특정해서 부를 수 있다.
Public methodRequestRender(UInt64, Boolean)
요청 식별자를 특정해서 새로 렌더링을 요청하고 실제 렌더링이 될 때까지 기다릴 수 있다.
Public methodScreenToGeographic
스크린 좌표를 위경도 좌표로 변환한다.
Public methodScreenToWorld
스크린 좌표를 세계 좌표로 변환한다.
Public methodSetCameraPosition(XGeoPoint, XAngle)
현재 카메라의 상태를 눈의 위치와 방위각에 의해 설정하며, 기본 기울기의 값은 0 이다 [Planet 2D뷰를 위함]
Public methodSetCameraPosition(XGeoPoint, XGeoPoint)
카메라 위치와 대상(LookAt)의 위치를 입력하여 카메라의 상태를 설정한다. 카메라 위치를 기준으로 up 벡터를 계산하여 사용한다. [Planet 3D뷰를 위함]
Public methodSetCameraPosition(XGeoPoint, XGeoPoint, XVertex3d)
카메라 위치와 대상(LookAt)의 위치를 입력하여 카메라의 상태를 설정한다. [Planet 3D뷰를 위함]
Public methodSetCameraPosition(XGeoPoint, XAngle, XAngle, XAngle)
현재 카메라의 상태를 눈의 위치와 그리고 yaw, pitch, roll에 의해 설정한다. 시선은 아래 방향(D)이다. [Planet 3D뷰를 위함]
Public methodSetCameraPosition(XGeoPoint, XAngle, XAngle, XAngle, Boolean)
현재 카메라의 상태를 눈의 위치와 그리고 yaw, pitch, roll에 의해 설정한다. [Planet 3D뷰를 위함]
Public methodSetCameraState
현재 카메라의 상태를 설정한다.
Public methodSetEarthShow
지구 레이어를 표시 또는 숨기기 여부를 설정한다.
Public methodSetFreezeViewArea
뷰를 고정시킬지 여부를 설정한다
Public methodSetIndexMapMode
인덱스 맵 모드를 설정한다
Public methodSetLightingFactor
빛 효과를 위한 주변광, 분사광(diffuse), 반사광(specular) 비율을 설정한다.
Public methodCode exampleSetMouseControlMode
확대축소, 회전, 이동의 마우스 제어 상태를 설정한다.
Public methodSetPBEDefaultDataSet
새로운 PBE 데이터 소스를 설정한다. 기존에 이용하는 PBE 데이터는 삭제되고 새로운 데이터를 로딩하여 도시한다.
Public methodSetPBIDefaultDataSet
새로운 PBI 데이터 소스를 설정한다. 기존에 도시되는 PBI 데이터는 삭제되고 새로운 데이터를 로딩하여 도시한다.
Public methodSetPBPDefaultDataSet
새로운 PBP 데이터 소스를 설정한다. 기존에 도시되는 PBP 데이터는 삭제되고 새로운 데이터를 로딩하여 도시한다.
Public methodSetPBVDefaultDataSet
새로운 PBV 데이터 소스를 설정한다. 기존에 도시되는 PBV 데이터는 삭제되고 새로운 데이터를 로딩하여 도시한다.
Public methodSetRenderArea
화면에 렌더링되는 영역을 설정한다. Planet2D 모드에서만 적용된다. RestrictRenderArea를 참으로 설정하면 이 함수를 통해 설정된 값으로 렌더링 영역이 제한된다.
Public methodSetRenderSkip
렌더링 주기를 설정한다.
Public methodCode exampleSetSunFollowCamera
태양의 위치를 카메라의 위치와 동일하게 설정할지를 설정한다. Planet3D 모드에서만 지원
Public methodCode exampleSetSunPosition(XGeoPoint)
대기 효과(밤/낮)를 위한 태양의 위치를 설정한다.
Public methodCode exampleSetSunPosition(XGeoPoint, Single)
대기 효과(밤/낮)를 위한 태양의 위치를 설정한다.
Public methodSetUnderMouse
내부 함수, 마우스 아래에 있는 뷰의 상태를 설정한다.
Public methodSetViewZoomCenterPosition
해당 좌표를 기준으로 마우스 휠 줌을 한다.
Public methodSetWorkSpaceHgt
카메라의 높이 구간을 설정한다
Public methodSetWorkSpaceLat
카메라의 위도 구간을 설정한다.
Public methodSetWorkSpaceLon
카메라의 경도 구간을 설정한다
Public methodCode exampleUpdatePBPDataSet
PBP 데이터소스를 갱신한다.
Public methodCode exampleUpdatePBVDataSet
PBV 데이터소스를 갱신한다.
Public methodWorldToGeographic
세계 좌표를 위경도 좌표로 변환한다.
Public methodWorldToScreen
세계 좌표를 스크린 좌표로 변환한다.
Top
See Als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