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ick or drag to resize
XDL

XfnCalcEulerAngleZYXOfFrame Method

두 좌표계 간 오일러 회전각을 구한다. 기준 좌표계의 좌표축 vXref, vYref, vZref를 각각 X, Y, Z축이라고 할 때, Z축 기준으로 yaw만큼, 회전된 Y축 기준으로 pitch만큼, 다시 회전된 X축 기준으로 roll만큼 회전하면 최종 회전된 X, Y, Z축이 주어진 좌표계의 X축(vXfrm), Y축(vYfrm), Z축(vZfrm)과 일치하는 오일러 회전각 yaw, pitch, roll을 구한다.

Namespace:  Pixoneer.NXDL
Assembly:  NXDL (in NXDL.dll) Version: 2.0.3.31
Syntax
C#
public static void CalcEulerAngleZYXOfFrame(
	XVertex3d vXref,
	XVertex3d vYref,
	XVertex3d vZref,
	XVertex3d vXfrm,
	XVertex3d vYfrm,
	XVertex3d vZfrm,
	out XAngle yaw,
	out XAngle pitch,
	out XAngle roll
)

Parameters

vXref
Type: Pixoneer.NXDLXVertex3d
기준 좌표계의 X축(첫째) 방향벡터. (예: NED 기준 자세에서 N 벡터)
vYref
Type: Pixoneer.NXDLXVertex3d
기준 좌표계의 Y축(둘째) 방향벡터. (예: NED 기준 자세에서 E 벡터)
vZref
Type: Pixoneer.NXDLXVertex3d
기준 좌표계의 Z축(셋째) 방향벡터. (예: NED 기준 자세에서 D 벡터)
vXfrm
Type: Pixoneer.NXDLXVertex3d
회전 좌표계의 X축(첫째) 방향벡터. (예: NED 기준 자세에서 회전된 N 벡터)
vYfrm
Type: Pixoneer.NXDLXVertex3d
회전 좌표계의 Y축(둘째) 방향벡터. (예: NED 기준 자세에서 회전된 E 벡터)
vZfrm
Type: Pixoneer.NXDLXVertex3d
회전 좌표계의 Z축(셋째) 방향벡터. (예: NED 기준 자세에서 회전된 D 벡터)
yaw
Type: Pixoneer.NXDLXAngle
[OUT] Z축(셋째) 기준으로 첫째로 회전시키는 회전각. (예: NED 기준 자세에서 yaw/heading)
pitch
Type: Pixoneer.NXDLXAngle
[OUT] Y축(둘째) 기준으로 둘째로 회전시키는 회전각. (예: NED 기준 자세에서 pitch)
roll
Type: Pixoneer.NXDLXAngle
[OUT] X축(첫째) 기준으로 셋째로 회전시키는 회전각. (예: NED 기준 자세에서 roll)
See Also